메뉴

P40 3종 선보인 화웨이…"인공지능 접목"

 

화웨이가 신형 스마트폰 P40 3종을 선보였다. 카메라와 인공지능(AI)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공개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열렸다.

27일 리처드 위 화웨이 소비자 사업 그룹 대표는 온라인을 통해 P40, P40 프로, P40 프로 플러스로 구성한 신형 스마트폰 3종을 공개했다. 신제품 공개는 영국 런던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 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새로 선보인 P40, P40 프로, P40 프로 플러스는 각각 3개, 4개, 5개 카메라 배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화면 모서리들은 모두 곡선으로 디자인됐다.


P40, P40 프로는 4월 7일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P40 프로 플러스는 몇 달 후 판매를 시작한다. 특히 P40 시리즈엔 10배 줌 기능과 대형 카메라 센서 등을 부착했다. 또 선진 인공지능 기술을 더했다.

 

위 대표는 제품 공개 방송을 통해 "P40 시리즈는 세계적인 인기를 얻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또 "능력있는 여러 개발자들이 화웨이 모바일 생태환경 구축을 위해 연구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정연/연합뉴스/해동주말 제휴사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