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남중국해에 동펑장거리 대함미사일 발사하며 미국함대에 경고

 

중국이 자신의 영해로 선언한 남중국해역에 , 미국이 마음대로 침입하고 있다 비난해오다 드디어 무력시위로 맞서기 시작했다.

 

중국국방부 우치엔( 吳谦) 대변인은, 26일 중국인민해방군은 남중국해의 모 지점에 동펑( 东风)DF-26 대함 탄도미사일과 DF-21 등 2발의 중거리 미사일을 남중국해를 향해 발사했다는 사실을 발표했다.

 

우치엔 대변인은 중국의 미사일발사훈련소식을 전하면서, " 중국은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멋대로 행동하게 하지 않을 것이고, 또한 미국의 도발에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라는 격한 어조로 미국에 경고했다.

 

그는 또, 미국이 남중국해뿐만 아니라 홍콩앞바다의 중국 남부해안의 영해의 코앞에 까지 항공기를 보내 중국을 시험하는등 무모한 도발로 중국의 주권과 안보를 심각하게 위협하면서 중미관계를 크게 훼손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 중국은 주권과 안보를 지키기 위해 강력한 대응조치를 언제고 취할 준비가 되있다고 강력히 경고했다.

 

동펑( 东风)DF-26는 핵무기탑재가 가능하고사거리 5000킬로미 이상의 중거리 미사일로, 주로 해상의 항공모함이나 대형 구축함 요격용으로 개발된 인민해방군의 주력 미사일중의 하나이다.

 

중국인민해방군의 이번 남중해로 대함전용 중거리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미국의 항공모함과 두축함등이 수차례 침입한 것에 대해, 도발을 계속할 경우 언제든 격침시킬 능력과 준비가 돼있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위협한 것으로 풀이된다.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등 홍콩의 다수 매체들도, 중국의 남중국해 미사일발사를 전날 중요기사고 보도했다.

 

또 우치엔 중국국방부대변인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미국국방부장관 의 방중가능성에 대해,

 "중미간에 위기를 순화하고 잠재적 위험을 막고 양국관계의 안정화를 위한 양군간의 소통은 매우 중요한 부분" 이라고만 언급하며 구체적인 논평을 내놓지는 않았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