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반도체산업 미국제재와 무관하게, 대장정의 정신으로 기술자립해야"

 

중국의 대표적인 관영언론이 자국의 최대 반도체기업인  SMIC에 대해 스스로 자체적인 기술자립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강력한 자기각성을 촉구해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국관영 글로벌타임스는 오늘자 신문에서 , 미국이 중국의 산업의 핵심인 반도체산업에 대해 결정적인 압박을 할 수 있는 이유도, 중국의 일등기업인 SMIC가 기술자립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전제하고, 미래산업인 IT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관련 핵심기술을 확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신문은 그렇지않으면 화웨이와 SMIC에 대한 미국의 압박이 계속될 것이 명백한 미래에 중국의 IT산업의 미래는 물론 중국산업의 위대한 부흥은 불가능할 것이라는 의미의 날카로운 분석과 함께 비판적인 격려의 논평을 아끼지 않았다.

 

글로벌타임스는 이 평론에서, 물론 화웨이와 SMIC가 최첨단의 기술을 자립확보할 수 있을 때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한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그럴수록 더 강력하게 자립의 의지를 다지고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 신문은, 미국도 중국의 IT기업에 대한 지나친 압박이 자국경제에도 영향을 줄 것이기때문에, 일순간에 완전한 결별이나 봉쇄를 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중국의 큰 시장에 대한 미국의 미련을 잘 활용해 시간을 벌면서 기술자립의 목표달성 시간을 단축해야 한다고 격려하기도 했다.

 

중국관영언론의 대표격인 이 신문은, 결론에서 중국이 즐겨쓰는 대장정이란 말을 언급하며, 중국공산당이 192-30년대 국민당의 탄압을 피해 목숨을 건 대장정을 완성하고 기틀을 마련해 신중국을 건국했듯이 특별한 각성과 행동을 주문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프랑스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둘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청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롭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