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곧 상업 우주선을 발사할 예정이다.
중국 매체들은 일제히 상업 우주 발사장 완공 소식과 함께 상업 로켓 발사 시뮬레이션 훈련 진행 사실을 전했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상업 우주 발사장은 하이난 섬에 위치해있다.
건설 현장 지휘부는 현재 수차례 평가를 거쳐 발사장이 로켓 발사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밝혔다.
하이난 상업 우주 발사장은 중국 최초의 상업 우주 발사장이다. 아시아 최초다.
보도에 따르면 하이난 상업 우주 발사장은 중국 최초의 상업 우주 발사장으로 2022년 7월 착공해 가스 충전 및 공급, 변전소, 로켓 공장, 이중 발사장 등 726일이 걸린 프로젝트를 차례로 완공했다. 공사가 절정에 달했을 때 50개 이상의 팀과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동시에 공사에 참여했습니다.
같은 날 하이난 상업 우주 발사장에서는 로켓 발사 시뮬레이션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 기자는 현장에서 제1발사대가 물분무시험을 실시할 때 지상우회원뿔과 발사대가 순식간에 주변에 많은 양의 물보라를 뿌려 우수한 냉각 및 소음 감소 기능을 발휘하는 것을 보았다. 제 2 발사대는 로켓의 "발기"를 시뮬레이션하고 200 톤 이상의 직립 프레임이 두 개의 유압 실린더의 추진력으로 부드럽게 상승했으며 15 분 후에 성공적으로 수직 자세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발사 단계에서 탐지 및 발사 통제 암호에 대한 훈련도 수행했습니다.
하이난 국제 상업 우주 발사 유한공사의 양톈량 회장은 하이난 상업 우주 발사장이 올해 하반기에 첫 번째 로켓 발사 임무를 시작하고 공식적으로 상업 운영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첸카이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