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올 상반기 식량 소비액이 4조 8800억 위안...전년동기 대비 7.86% 늘어

 

중국의 올 상반기 식량 소비액이 4조 8800억 위안에 달했다. 소비량은 전년동기 대비 7.86% 늘어난 수치다.

중국의 식량 소비는 갈수록 고급화하는 추세다. 

중국 관영매체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물류구매연맹은 이 같은 내용의 중국 식품 소비 현황을 발표했다. 

중국물류구매연합회 식품공급체인분과 추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우리나라 식품 소비 규모는 4조 880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7.86% 증가했다. 소비 규모는 3조 8300억 위안, 요식업 소비 규모는 1조 5000억 위안이다.

중국 매체들은 중국의 올 상반기 식품 소비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식품 공급망 중 원산지 직접 조달 비중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무엇보다 중국 지방 행정단위 시장이 활력을 띄면서 식품소비의 새로운 성장 포인트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소비재 소매판매에서 식품소비가 차지하는 비중도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전체 소비재 소매판매액에서 식재료 소비가 차지하는 비중도 20.7%로 지난해보다 0.8%포인트 늘었다.

중국 매체들은 지방 단위별로 상업 시스템이 구축되면서 식품 유통구조가 더욱 조밀해지고 있다. 특히 군과 향 단위 지역까지 유통 시스템이 구축되면서 식품 조달 시장은 갈수록 커지는 상황이다. 

무엇보다 식품 조달 시스템이 커지면서 중국의 향촌 단위 지방정부의 수익구조도 크게 개선되고 있어 '윈-윈' 효과를 내고 있다고 중국 매체들은 분석했다.

중국 매체들은 올 상반기에는 많은 식품 유통 체인 브랜드들이 지방 단위 시장 확대에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친위밍 중국물류구매연합회 식품공급체인지부 사무총장은 "올 상반기에 회원사 중 식품 유통 체인 브랜드들이 전체 유통량에서 비중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며 "지역 발전에 보다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중국 전문가들은 올 상반기에 우리나라의 식품 공급망 구조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고 지적했다.  생산지의 대규모, 표준화된 식재는 ​​생산지 농민들의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되고 농촌 활성화에도 효과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