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유튜브 4억뷰 돌파

@뉴스원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여섯 번째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들의 정규 2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전날 오후 7 50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돌파한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까지 총 6편의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지난 2016 10월 공개한 '피 땀 눈물'은 파워풀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로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을 이야기한 노래다.  

 이밖에도 이들의 '세이브 미'(Save ME)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3억뷰,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1억뷰를 각각 돌파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