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 최고 인기 청소기 다이슨의 본색?

영국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다이슨(dyson) 미국에서 자존심을 구겼다.

10 컨슈머리포트(CR) 보고서를 내고 "다이슨의 무선청소기(Stick Vacuums) 신뢰 문제가 발생했다" 자신들의 추천 제품 목록에서 모두 제외한다고 밝혔다. 제외된 제품은 2016 '최우수' 등급을 받은 'V8 앱솔루트' 지난해 선보인 'V10 싸이클론' 5종이다.

컨슈머리포트는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미국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다. 광고 없이 기부와 회비로 운영된다.

가전제품부터 자동차, 주방기기 등을 직접 구입해 성능을 테스트한다.

컨슈머리포트는 최근에 회원들을 대상으로 2008년부터 지난해까지 1년간 구입한 청소기 51275종에 대해 성능 재조사를 벌였다고 설명했다.

컨슈머리포트는 과정에서 다이슨의 무선청소기 제품이 구입 5 이내에 고장이 발생할 확률이 가장 높다며 제품 내구성을 보여주는 '신뢰도(Reliability)'에서 심각한 결함이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다이슨 무선청소기 신뢰도는 구입 2 간은 다른 브랜드 제품과 비슷했지만, 3년차에 접어들면 평균 이하로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5 신뢰도는 가장 낮았다. 이를 바탕으로 컨슈머리포트는 다이슨의 '예측 신뢰성' 부문에서 10 만점 최저 수준인 2점을 부여했다.

다이슨은 컨슈머리포트의 결과에 공식 성명을 내고 "다이슨 자체의 테스트와 소비자 만족도 조사, 성능 평가와 컨슈머리포트의 조사는 다를 있다" 해명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