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송중기·송혜교 이혼, 한류커플답게 아시아 전역 시끌

‘송송커플’이라 불리우며 한류의 중심에 있는 톱스타 부부 송혜교(38)와 송중기(34)가 결혼생활 약 2년 만에 이혼하는 것으로 밝혀져 한국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송중기는 법률대리인을 통해 “6월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했다”며 27일 공식입장을 밝혔다.

 

송중기 측은 “송혜교씨와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됐다”며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한 이혼절차를 마무하기를 바란다”고 법률대리인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송혜교 측도 소속사 UAA코리아를 통해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며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결정을 내렸다”고 같은 날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을 내놨다.

 

이번에 송중기가 접수한 이혼조정은 정식 재판을 거쳐 사건을 다루는 것이 아닌 부부가 협의에 따라 이혼을 결정하는 절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가사소송법에 따르면 재판을 통해 이혼하려는 부부는 원칙적으로 먼저 조정을 신청해야하는 것이다. 만약 조정 신청이 없이 소송을 내면 법원은 사건을 조정에 회부해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송커플 부부의 관계자 말에 따르면 양측은 이미 이혼에 협의한 상태고 세부 사항을 논의 중이며 재산 분할 문제는 이미 협의가 끝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송송커플의 이혼 소식은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이 큰 관심을 보였다. 중국의 대표적인 SNS인 웨이보에서도 소식이 전해진지 한 시간 만에 ‘송혜교송중기이혼’이라는 키워드가 실시간 트렌드 검색어 1위에 오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외에도 아시아 국가 주요 매체 대부분이 송송커플의 이혼소식을 메인뉴스로 보도했다.

 

한편, 송혜교와 송중기는 인기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만나 연인 관계로 발전 후 2017년 10월 31일 결혼했다.


사회

더보기
중 교육부, 학교에서 서예 등을 통한 한자 쓰기 교육 강화하도록 주문
“한자 쓰기 교육을 강화하라!” 중국 교육 당국이 전국에 이 같이 통지했다. 특히 서예를 통한 전통문화 계승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사실 서예는 한자를 학습하는 가장 좋은 도구다. 아름다운 글씨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히고, 고전을 필사하면서 읽게 되는 장점이 있다. 국가 차원의 서예교육 강화라는 점에서 한국 서예인들의 부러움을 사는 대목이다. 30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교육부는 지난 25일 웹사이트를 통해 전국 학교에 이 같은 내용의 ‘초·중등학교 표준화 한자 쓰기 교육 강화에 관한 고시’를 통보했다. 중국 매체들은 이번 《통지》가 “시진핑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지도 하에 도덕적 인품 함양과 인민 육성의 기본 임무를 관철하고 교사와 학생의 언어 및 문화 소양을 향상시킬 것을 요구한다”고 전했다. 매체들에 따르면 이번 통지는 학생들이 글을 쓸 때 올바른 앉는 자세와 펜 잡는 자세를 익히고 좋은 글쓰기 습관을 기르도록 훈련해야 함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또 표준화된 한자의 문자와 쓰기 능력을 올바르게 익히고,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며, 한자에 포함된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깊이 이해하도록 지도하도록 하고 있다. 통지는 총 8개의 기본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