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볼턴의 트럼프 공격, " 화웨이의 딸 멍완저우는 중국판 이방카, 중국부담 클것..." 발언 비난

 

미국 트럼프대통령의 국가안보보좌관을 사퇴하고 나간 존 볼턴이 연일 트럼프대통령을 궁지에 몰아넣는 발언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볼턴은 출간 예정인  '그 일이 일어난 방'이라는 제목의 자신의 회고록에서, 지난해 크리스마스 만찬이 열린 백악관에서 캐나다에서 체포돼, 당시 만 1년째  자택 연금중인 화웨이 회장의 딸 멍완저우 부회장을 빗대서, "중국의 이방카"가 체포됐으니  당연히 중국이 압력을 느낄 것이라고, 외교관례를 무시하는 거친 말태도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존 볼턴 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바로 맞은편에서 자신에게 이런 말을 하는 트럼프대통령에게,  ' 아니 그럼 당신의 딸이 이방카도 스파이? 아니면 사기꾼? ' 이라고 말할 뻔 했다는 비사를 소개했다.

 

볼턴 전 안보보좌관은, 트럼프의 이런 투의 말뽄새는 자신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에게서 배운 것같다고 회고하며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런 반박으로 그 자리가 어색해질 것을 우려해 간신히 참았다고 당시상황을 회고해 덧붙혔다. 

 

 

화웨이 회장 런정페이(任正非)의 큰 딸인 멍완저우는 작년 12월 1일 밴쿠버에서 남미행항공기로 트랜짓하기 위해 공항에서 항공기를 기다리던, 미국 FBI의 연락을 받은 캐나다경찰에 의해, 미국캐나다 수사공조차원에서 체포된 이후, 법원의 보석허가를 받아 자택에서 전자팔찌를 발에 찬채 법원의 감시를 받고 있다.

 

볼턴의 이런 폭로는, 트럼프가 국가안보가 걸린 화웨이문제를 단순하게 중국과의 무역협상에서 쓸 수 있는 카드쯤으로 가볍게 여기는 경솔함으로 자신을 비롯한 참모진들을 좌절시켰다는 상식이하의 자질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드러내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박정민기자,연합뉴스(제휴사)


사회

더보기
중, 올 동계스포츠 관광 적극 나선다... 지난 빙설 시즌, 관광객 동기 대비 38% 증가, 관광 수익 동기 대비 50% 상승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을 잡아라!' 중국 당국이 겨울철 소비 진작을 위해 ‘동계 스포츠 관광 촉진’에 나선다. 지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이후 꾸준히 늘어난 동계 스포츠 관광 소비를 올해는 보다 적극적으로 끌어올린다는 게 중국 당국의 복안이다. 실제 지난해 중국의 동계 관광객은 전년보다 38%, 같은 기간 관광수익은 50% 는 것으로 집계됐다. 8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은 최근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지원대책을 밝혔다. 중국 당국은 지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후 매년 늘고 있는 중국 내외의 동계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최대한 활용한 관광 촉진 정책을 펼치기로 했다. 실제 발표에서 중국 문화관광부 자원개발사 송기후 책임자는 “중국 관광연구원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스키 시즌 동안 중국의 빙설 관광객 수가 전년 대비 38% 증가했으며, 관광 수입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말했다. 2023-2024 스키 시즌 동안 하얼빈시는 관광객 8700만 명 이상을 유치하며 전년 대비 300% 증가했고, 관광 수입은 1,248억 위안(약 24조 2,9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00% 증가하여, 빙설 “차가운 자원”이 “뜨거운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