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러보다 앞선다는, 中세계최장거리 극초음속미사일 동펑( 东风)DF-41.

 

중국베이징에서 미국 워싱턴까지의 직선거리는 약 만 천킬로미터이다.

 

중국 상하이등 중국동부 대도시 지역에서 역시 미국 뉴욕등 미국동부 대도시 지역까지의 직선 거리는, 베이징-워싱턴 거리보가 약간 더 먼 약 만 2천킬로미터 내외로 구굴지도로 측정된다.

 

 

두 나라 사이에서 전쟁이 나면, 핵무기를 미사일 앞부분에 탑재한 대륙간 탄도 유도탄들이 먼저 발사될 것이다. 

 

그리고 약 30분 내외면 미국과 중국, 중국과 미국의 미사일들은 상대국 목표지점들을 파괴할 것이다.

 

십 수시간이 걸리는 폭격 항공기나 열흘이상이 걸리는 항공모함을 보낼 이유도 없다.

 

이미 중국과 미국. 혹은 러시아와 미국은 각각 수 천발의 핵무기를 탭재한 대륙간 탄도 유도탄을 보유하고 있다.

 

이 무기로 상대국의 주요한 육해공군 기지는 물론, 전략적 폭격지점와 대도시들을 거의 다 이미 타격한 뒤여서, 그 뒤의 전쟁에서 누가 승자이고 패자인지는 의미가 없다.

 

누가 누가 살아 남는다 해도 핵 방사능에 식량과 식수가 오염돼, 1차 대륙간 핵유도탄의 공격에 살아남은 사람들도 진짜 산게 아닐 것이니 말이다.

 

24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지는,  미국에서 유의미한 군사보고서가 발행됐는데, 이 보고서는 중국과 러시아의 군사 기술력이 꾸준히 발전을 거듭했고, 특히 중국은 인공지능( AI ) 과 양자컴퓨터 기술에서 미군을 위협할 정도까지 추격했다는 기사를 보도했다.

 

 

이 밖에 다른 군사기술의 세목에 대한 비교가 있었으나, 필자의 눈을 끌었던 것은 중국이 이미 극초음속 대륙간 탄도미사일로 DF-41 을 개발해 실전배치한 반면, 미군의 극 초음속 무기는 2023년경이 돼야 실전배치될 것이라고 언급한 부분이다.

 

미국은 이미 2012년과 2013년에, 최고 마하 23이라는 속도를 가진 미니트맨-3 대륙간 탄도 미사일 시험발사를 공개했는데, 이 홍콩 SCMP보도에 따르면 이 보다 더 강력한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개발하고 있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당시 미국과 한국매체들은 이 미니트맨- 3 미사일이 미국에서 북한까지 약 1만 2천 킬로미터를 비행해 30분이면 목표를 타격할 수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24일 홍콩 SCMP에 따르면, 중국의 동펑( 东风)DF-41 미사일이 미국의 미니트 맨 -3 미사일보다 더 빠른 극초음속 미사일이라고 보도한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사실은, 미대륙과 아시아대륙간의 만 천- 만 2천 킬로미터를 비행하는 데는 수분 차이에 불과할 것으로 보여진다.

 

중국이 군사전문 웨이보를 통해 공개한 바에 따르면, 중국의 동펑( 东风)DF-41 의 최대사거리는 만 4천 킬로미터이고, 이 사거리면 미국 전역을 사정거리에 두고 있는 셈이다.

 

중국군사전문 매체인 중국군왕 (中国军网)은 2017년 11월 보도에서 , 동펑( 东风)DF-41은 미국의 미니트맨-3의 사정거리 만 2천 킬로보다 더 먼 만 4천킬로미터의 사정거리를 확보했고, 목표 오차도 백미터 내외로, 3-4백 미터의 어차를 가진 미니트맨-3 와 러시아의 미사일보다 거리와 정확성에서 더 앞서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미국의 미니트맨-3는 미사일 탄두에 3개의 소형 핵탄두를 나눠 탑재할 수 있어 목표에 도달하기 전 분산 폭격이 가능하다고 한다.

 

중국의 동펑( 东风)DF-41 미사일은, 탄두에 최대 10개 까지의 소형 핵탄두를 나눠 탑재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