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G 79득점’ 활화산같은 KIA 타선 누가 막을까

 

장마의 시작이 예고됐던 지난 2일. KIA는 3회까지 1-4로 뒤지면서 앞선 경기들보다는 공격력이 떨어지는 모습이었다. 하지만 빗줄기가 굵어질 수록 KIA의 화력은 더욱 타올랐고, 4회부터 4이닝동안 12득점을 집중했다. 경기는 7회 강우콜드게임으로 끝났지만, KIA의 앞선 경기에 이어 연속 경기 두 자릿수 득점 기록은 계속됐다.

 

 

 

활화산처럼 타오른 KIA의 타선이 7월 첫주에 만들어 낸 '하이라이트'다. KIA는 최근 6경기에서 무려 96안타에 79득점을 쏟아내며 상대팀 삼성과 LG의 마운드를 초토화했다.

시즌 내내 불안한 불펜의 부담을 안고 있던 KIAㄹ는 지난주에는 마운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다. 타선이 워낙 화끈한 공격력을 자랑한 덕이었다. 선발투수는 5이닝만 버티면 자동으로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워낙 화끈한 공격력을 보인 탓에 특정 한 명의 활약을 언급하기도 어렵다. 타선 전체가 '미친 한주'를 보냈다. 
KIA 선수들의 자신감은 날로 높아지고 있고, 상대의 두려움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팀 득점권타율 1위(0.338)라는 수치가 보여주듯, 찬스에서는 더욱 날카롭게 방망이를 돌리는 KIA 선수들이다. 마치 1980~90년대 '해태 왕조' 시절 자신이 돋보이기 위해 찬스가 오기를 기다렸다는 해태 선수들의 일화가 다시 반복되는 듯한 느낌이다.
물론 지난주의 '미친 타격감'이 계속 이어지지는 않을 터다. 타격은 특히 사이클을 타기 마련이기 때문에, 20득점을 낸 뒤 완봉을 당할 수도 있는 법이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올 시즌 KIA의 타선은 역대급 화력을 자랑한다는 점이다. 컨택트와 파워에 찬스에서도 강한 면모를 보이는 KIA 타선은, 팀이 가진 다른 단점마저 모두 빨아들이는 블랙홀과도 같은 모습이다.


글=이동경 출처=news1


사회

더보기
고장난 주차타워...도심 주차난의 주범으로 등장 눈길
‘고장난 주차타워, 이걸 어째?’ 중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주차타워가 최근 도심 주차난 해소는커녕 오히려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어 논란이다. 타워가 오래되면서 기계 고장으로 멈춰섰거나, 자동차 크기가 변하면서 주차장이 작동을 해도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크게 줄어든 탓이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각 도시에서 기계식 입체 주차타워는 공간을 절약하고 도시 내 주차공간을 보완하는 데 일정 역할을 했지만, 일부 장비는 실제 사용에서 제대로 활용되지도, 철거되지도 못해 차량을 세울 수 없는 ‘좀비 주차장’으로 전락했다. 기계식 주차타워는 본래 한정된 토지 위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러나 보도에서 지적했듯이, 현실에서는 다수의 기계식 주차타워가 ‘좀비 주차장’이 되었고, 많은 운전자들이 통로에라도 주차하려 하지,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하려 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분명 자원의 큰 낭비다. 기계식 주차공간은 대개 내연기관 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지만, 현재의 신에너지차량들은 대체로 크고 무거워 차량 소유자들이 ‘주차공간’만 바라보며 한숨짓는 상황이 벌어졌다. 물론 많은 내연기관 차량 소유자들 또한 기계식 주차공간을 피할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