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SNS 기반 군사 무기 정보 유출 “국가 안보에 큰 해”

중국이 군사 애호가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동을 통한 무기 정보 유출을 경계하는 가운데, 일부 SNS 계정의 운영이 중단된 것으로 전해졌다.

 

17일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인민해방군 기관지 해방군보의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평론 계정인 쥔정핑(鈞正平)은 최근 무기 정보 유출을 경계하는 게시물을 올렸다.

 

쥔정핑은 "실전 배치되지 않은 무기를 무심코 찍은 사진이 SNS에 확산하면서, 해외 정보기관이 중요 정보를 대단히 쉽게 얻게 된다"면서 "이런 비통한 사건이 번번이 발생해, 특히 군사 애호가들에게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밝혔다.

 

또 "중국 국방·군대 발전상황은 해외 정보기관의 최대 관심 목표"라면서 "현재 인터넷이 최대의 정보원이 됐다. 무기 장비를 토론하는 군사 블로그 주인들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해외 스파이기관의 '도구'가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터넷상의 정보 유출은 의도와 상관없이 국가안보에 해를 끼칠 수 있고, 자신도 감옥에 갈 수 있다"면서 "군사 애호가들은 대다수가 국방건설의 열렬한 지지자이며, 그런 만큼 더욱 기밀 보호 의식을 가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글로벌타임스는 최근 며칠간 웨이보상의 군사 분야 계정 다수가 정지된 가운데 이러한 게시물이 나왔다고 전했다.

 

구독자 400만 명을 넘겼던 웨이보 계정 차이윈샹장(彩雲香江)을 클릭하면 "법 위반 등으로 신고돼 현재 조회할 수 없다"는 문구만 뜬다.

 

다만 글로벌타임스는 쥔정핑의 게시물이 웨이보 계정 정지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황혜선/연합뉴스/한중21 제휴사]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