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대학생 4명 미얀마 밀입국 후 연락 끊겨, 中네티즌 "교육을 철저히 해야"

 

최근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合肥)의 대학생 4명이 미얀마로 밀입국한 후 연락이 끊겼다. 이들은 같은 학과 학생으로 지난 7일 이후 연락이 끊긴 것으로 알려졌다. 허페이 공안은 이번 사안을 중요하게 판단해 수사중이라고 현지 매체에 밝혔다. 미얀마 주재 중국대사관까지 나서 실종된 학생들의 소재를 찾고 있다.

이번 밀입국 사건은 자발적인지, 강제적인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현지 매체들의 보도내용으로 보면 자발적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미얀마는 마약 생산 거점이 많아 범죄 연루 가능성도 언급되고 있다. 

밀입국한 4명 중 한 학생은 부친에게 전화를 해 "촉산 인근의 기술원에서 인턴 실습 중"이라고 자신의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통화 내용은 후에 거짓임이 드러났지만, 밀입국 초기 당시만 해도 학생들이 직접 가족에게 전화를 해 안부를 전할 수 있는 상황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제 막 대학교에 입학한 만 18세 대학생 4명이 미얀마로 밀입국 했다는 점에서 그 동기와 범죄 연루 가능성을 놓고 중국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단 네티즌들은 학생들의 안전 귀가를 기원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학교와 가정에서 교육을 철저히 해야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학생들이 스스로 범죄에 연루됐을 가능성이 큰 만큼 가정과 학교의 교육이 문제일 수 있다는 것이다. 

한편 중국과 미얀마 간 육로 통행은 2020년 3월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국경을 봉쇄한 지 1030일 만인 지난 1월 25일 다시 정상화됐다. 

 

빨리 돌아오길 바랍니다. 그리고 학교와 가정에서는 교육과 예방을 강화해야 합니다.

 

무사히 돌아오길 바라요.

 

학생이 사기당하지 않도록 학교에서 교육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왜 다 중국인만 있고 미국인, 유럽인은 없나요?

 

국가가 도와야 합니다.

 

학교에 책임이 있습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