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디어 애플의 iPhone15 시리즈가 나온다.
중국 네티즌들의 아이폰에 대한 충성도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하지만 아이폰15 시리즈가 카메라 기능이 좀 개선된 것 이외에 새로운 특징이 없어보이자 중국 네티즌은 실망을 금치 못하고 있다. "살 필요 없다"는 극단적 반응도 적지 않다.
물론 실제 그럴지는 미지수다.
그동안 중국 네티즌들은 애플에 대항하려는 수많은 움직임을 보였지만, 실제 제품이 출시되는 날이면 매번 애플 상점 앞에 긴줄로 밤을 새 기다리는 장면을 연출했다.
IT즈자 등 중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애플의 iPhone15 시리즈는 올해 9월 출시 예정이며, 이미 테스트를 마치고 양산에 들어가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Phone 15 시리즈는 iPhone 15, iPhone 15 PLUS, iPhone 15 PRO, iPhone Pro Max로 라인업이 이루어진다.
또 iPhone 15 및 iPhone 15 PLUS는 60Hz 화면을,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는 120Hz 화면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 중, iPhone 15 Pro Max는 6배 광학 줌 잠망경 렌즈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소리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은 터치 형태의 햅틱 버튼으로 바꾸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이 아이폰15 프로와 프로맥스에서 볼륨과 전원 버튼을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는 이유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기술적 문제" 때문으로 알려졌다.
중국 네티즌은 IPhone 시리즈가 점점 구분이 안 되고 있다며, 값비싼 새 시리즈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60HZ, 웃겨 죽겠네.
구분이 점점 안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아이폰 사용자들, 자기 아이폰이 최신판인지 어떻게 증명할 건가요?
IPhone14 시리즈 사용자만 15 시리즈를 평가할 수 있어요. 다른 사람들에게 아이폰은 사고 싶지만 못 사는 물건일 뿐이죠.
지금의 IPhone은 예전만큼 화려하지 않아요. 시리즈5부터 13까지 썼는데 점점 평범해지는 느낌이에요.
IPhone3부터 IPhoneX까지 매번 바꾸면서 썼었는데 X 이후로는 바꾸지 않아요. 바꿔도 티가 안 나거든요.
몇 년 전에 친구한테 장난으로 IPhone18을 살 거라고 했었고 친구가 절 비웃었었어요. 지금 보니 곧 이루어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