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신장자치구 관광객 절벽 추락 영상 확산, 中네티즌 “소문은 여기까지만!”

 

중국인의 발길을 묶었던 코로나19 팬데믹이 엔데믹으로 변하면서 중국 전역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답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서북부 신장위구르자치구에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신장 위구르자치구는 자연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다. 무엇보다 중국 당국에서는 중국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길 희망하는 곳이다. 관광객들이 신장위구르자치구의 독립 움직임이 커지는 것을 조금이라도  누그러뜨릴 수 있기를 희망하는 때문이다. 

중국 당국은 신장위구르자치구가 독립적인 문화를 유지하기보다 중국화하길 희망한다. 이미 현지 문화를 억누르는 정책을 펼쳐 국제 사회에서 비난의 목소리가 커지기도 했다. 

이런 상황에서 관광객들의 신장 지역 방문은 중국 당국에게는 너무나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무엇보다 현지 경제가 중국 내지 관광객들의 소비에 종속된다면 중국 당국 입장에서는 더 바랄 게 없이 좋은 일이 된다. 중국 네티즌들도 은근히 당국의 의도에 따르는 분위기다. 

신장문화관광청(新疆文化和旅游厅) 자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신장자치구를 찾은 관광객 수는 1억200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1.49% 증가했다. 같은 기간 관광 수입은 922억7600만 위안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73.64% 증가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신장자치구에서 한 관광객이 절벽에서 떨어지는 영상이 중국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에서 빠른 속도로 확산되었으며 많은 네티즌의 주목을 끌었다. 이에 대해 신장문화관광청은 해당 영상이 사실이 아니라고 발표했다. 중국 네티즌은 신장자치구에서 공식적으로 부인하니 더 이상 소문은 내지 말자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한편 관광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신장자치구를 찾는 관광객의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국 당국의 의도가 아니어도 기본적으로 신장 지역에 천혜의 관광 자원이 풍부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