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웨이 37만 원 짜리 핸드폰 케이스 판매, 中네티즌 "차라리 1억 위안으로 하죠!"

 

'아무리 고급이라도 이건~'

중국 화웨이가 내놓은 스마트폰 케이스가 화제다. 이유는 간단하다. 가격이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이다. 한화로 무려 40만 원에 육박한다. 

도대체 뭐로 만들었길래 이리 비쌀까? 과연 중국 소비자들은 어떻게 반응을 할까?

사실 중국의 14억 인구 중 부유층은 적게 잡아도 수천만 명이다. 중국에서 '하이 엔드 마케팅'이 새롭게 주목받는 이유다. 이번 휴대폰 케이스 뿐만이 아니다. 중국 대표 주류업체 마오타이는 한 조각에 한화로 1만 원가량의 마오타이 함유 초콜릿까지 선보였다. 일단 비싸서 주목을 받으면 소비의 물꼬가 열린다는 게 중국 시장의 정설이 되고 있다. 

27일 화웨이가 공식 사이트에서 1999위안(약 37만 원)에 달하는 휴대폰 케이스를 출시해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블랙과 레드 색상으로 제공되며 화웨이의 메이트60(Mate60) 시리즈 중 최상위 상품인 RS비범대사(RS非凡大师)와 함께 28일 10시 08분에 정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중국 네티즌은 화웨이를 샤오미와 비교하며 케이스 가격이 너무 비싸서 사지 않을 거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단 네티즌들의 반응이 정상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은 사뭇 다르다. 

중국 문화에는 '체면'이라는 게 강력하게 영향을 미쳐 누군가 고가의 화웨이 케이스를 갖고 다니기 시작하면 뒤따르는 이들이 반드시 생긴다는 것이다. 

'돈 자랑'은 중국 체면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다. 중국 역사가 이미 증명하고 있다. 과거 중국의 한 부자가 황금으로 방안을 도배하자, 그것을 지켜본 또 다른 부자가 당대 황금보다 비싼 것을 찾다가 아주 귀하다는 후추를 찾아내 후추로 방을 도배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기도 한다.

한편 화웨이는 지난 25일 광둥성 선전에서 가을 신제품 출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MatePad Pro, 골드 스마트 시계 및 기타 신제품이 함께 공개되었으며 홍콩 영화배우 앤디 라우(Andy Lau)가 Mate60 RS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