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최초 트윈스키 3급 감독 저우야핑 스키장에서 숨져, 中네티즌 “사람을 피하다가 난 사고라니”

 

중국의 저우야핑(周雅萍) 감독이 스키장에서 숨졌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중국은 최근 동계올림픽을 개최하면서 동계 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최고조에 달한 상태다. 중국 네티즌이 깊은 슬픔에 잠겼다.

저우야핑은 중국 여성 코치 중 최초로 뉴질랜드 더블 스키 강사 3급(풀 레벨)에 도달한 실력자다. 중국 동계 스포츠를 키울 인물로 중국 네티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번 소식은 지난 7일 오후 인터넷에서 전해졌고, 중국 매체들이 잇따라 관련 사실을 보도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저우야핑은 신장위구르자치구 푸윈현 커퉈하이 국제 스키장 칭겔리 로드에서 스노보더들과 함께 스케이트를 타며 사진을 찍고 있던 중 통제력을 잃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우야핑은 도로까지 미끄러져 부상을 입었고, 이후 인근 병원에 후송됐으나 결국 숨졌다. 현재 현지 경찰이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관련 푸윈현 문화관광국은 이번 사건에 관한 공식 발표가 푸윈현 인민정부 웹사이트에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고를 목격한 일부 네티즌들은 사고 이후 현장 구조대가 시간에 맞춰 구조 작업을 진행했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이번 사고 이후 스키장은 긴급히 모든 슬로프에 추가 장비를 설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우야핑의 개인 소셜 미디어에는 그의 이력이 잘 나와 있다. 그는 뉴질랜드 스키 강사이자 스키 강사 3급(풀 레벨)이며 중국에서 최초로 뉴질랜드 강사 3급을 취득한 여성 코치다.

올 9월 13일 저우야핑은 자신의 성취를 축하하는 영상을 공개했는데, 당시 심사위원은 "정말 좋다"고 평가했다.

영상에 따르면 뉴질랜드 스키 3급 시험은 만점 6점 만점으로 점수제 시험으로 합격자는 각 항목에서 4점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스키 생활은 항상 길 위에 있습니다! 스키를 타든 길에서든 매년 끊임없이 움직여야 합니다! 보드 두 개, 여행 가방 두 개, 배낭 두 개, 전 세계를 누비며 함께 스키를 탑시다."

저우야핑이 그의 소셜미디어에 남긴 글이다. 

네티즌들은 저우야핑의 글에 더욱 슬퍼하고 있다. 

"저희 동아리 그룹에도 마지막 메시지를 보내주셨는데요. 잘 다녀왔지만 아직도 이 소식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편히 쉬세요. 이틀 전 우리는 케이블카에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정말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작년에 그녀에게 베이다 호수에서 스키를 가르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 스키에 대한 꿈을 추구하는 그녀의 노력을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개화기가 이렇게 갑자기 끝나서 사람들이 너무 비현실적으로 느껴집니다."

"원래 올해 수업을 듣기로 약속을 잡았는데 너무 괴로워요."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