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간 웨이보/위챗 광고 사례 03

월 활성 유저수 3억을 돌파한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와 5억을 돌파한 중국 최대 메신저 앱 위챗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마케팅 채널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다양한 형식과 콘텐츠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웨이보 및 위챗의 광고 사례들중국 소셜 마케팅으로의 출발여기서 시작하세요. 

 

 


 

1. 브랜드카타르 항공

집행 광고유형웨이보 펀스통 동영상 광고

효과공유 30, 댓글 44, 좋아요 139으로 높은 인터랙션

내용아름다운 카타르의 여행 명소풍경 등의 동영상과 함께 공식 항공 예약 홈페이지로 이동을 가능하게 함관심 있는 고객 데이터 수집 및 편리한 예약 서비스 이동으로 고객 유치.


2. 브랜드베스트케익

집행 광고유형웨이보 펀스통 이미지 광고

효과공유105, 댓글245, 좋아요277으로 높은 인터랙션

내용해시태그에 '혜택'이란 단어를 포함하여 유저들의 관심을 끔온라인 전문 베이커리인 베스트케익은 다양하고 특색있는 케익들로 매우 유명함이름있는 연예인 홍보모델의 활용으로 바이럴 효과를 노릴 수 있음.


3. 브랜드징동 파이낸스

집행 광고 유형위챗 모멘트 영상 광고

효과모멘트 노출 3719만 회+, 총 인터랙션량 184만 회 +

내용유명 연예인을 홍보 모델로 활용춘절이 지난 후 '명절후유증'을 주제로 흥미로운 영상을 발표징동 파이낸스와 함께 명절후유증을 극복한다는 컨셉의 내용징동 파이낸스 APP 내의 혜택을 강조하여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징동 파이낸스에 대한 호감을 제고시킴.


4. 브랜드티파니

집행 광고유형위챗 모멘트 영상 광고

내용한 남자가 청혼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으로 많은 커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킴사랑을 고백하는 기념일을 맞아 티파니 시크니처 아이템인 다이아몬드 반지를 보여주며 "사랑최고의 선택"이라는 문구로 고급스러운 연출.


글 = 청로(清露)

 

 


사회

더보기
석탄도시에서 친환경 관광도시로, 산시 다퉁의 성공적 변화에 글로벌 이목 쏠려
탄광 도시의 생존은 한국을 비롯한 각국의 주요 현안 가운데 하나다. 석탄이 주 연료이던 시절 번화했지만, 에너지원의 변화와 함께 석탄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있고, 그 석탄 생산에 의존해 만들어졌던 몇몇 도시들이 생존 위기에 처한 것이다. 한국은 도박산업을 주면서 관광도시로 변모시켰다. 중국에서는 이런 정책 지원 없이 친환경 도시로 변화로 관광 도시로 변화에 성공한 곳이 있어 주목된다. 주인공은 산시성(山西省) 다퉁(大同)이다. 중국 산시성 다퉁이 과거 ‘석탄 도시’의 이미지를 벗고 친환경 관광지로 변모하고 있다. 한때 전국 최악의 대기질 도시 중 하나로 꼽혔지만 최근에는 ‘다퉁 블루(大同藍)’라는 별칭과 함께 주요 관광 도시로 선정됐다. 다퉁은 오랫동안 석탄 산업에 의존해 왔지만 환경 오염 문제로 큰 타격을 입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전국 대기질 순위 최하위권에 머물렀다. 이후 당국은 불법 탄광을 정리하고 대형 탄광에는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분진 배출을 크게 줄였다. 일부 광산은 ‘석탄이 보이지 않는 밀폐형 관리’를 도입해 관리 수준을 높였다. 환경 기준 강화도 변화를 이끌었다. 2013년 대기오염 방지 정책 시행 이후 석탄 화력발전소에 ‘탈황·탈질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