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걸그룹 미쓰에이(miss A)해체, 중국 네티즌 반응은?

 


 

 

그룹 미쓰에이가 전격 해체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JYP 엔터테인먼트에서는 27일 보도자료를 통해 미쓰에이가 해체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는데요. 
다수의 히트곡을 낸 그룹의 해체 소식에 중국 네티즌들도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어떤 반응이 있었는지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 유명무실했지, 잘 해결됐어

 

 

 

- 또 해체하는구나, 가장 큰 문제는 똑같이 인기가 있는 게 아니니까, 수지 인기는 높지만... 한 명만 인기 있는 그룹의 결말이지. 이후에도 4명이 다 잘 됐으면 좋겠어

 

 

 

- 하나하나 해체하는구나, 한류가 좋았던 시기는 옛날이 돼버렸어

 

- jyp에서 좋아하던 그룹이었는데 시작은 좋았는데 마지막은 인기가 없어서 아쉽네 이후에도 4명이 다 잘 됐으면 좋겠어

 

 

 

- 나는 수지만 알고 있는 거 같아

2010년도에 'Bad Girl Good Girl'로 데뷔하며 아이돌 그룹에 파란을 일으켰던 미쓰에이지만 그 마지막은 허무한 느낌이었습니다. 
많은 팬들이 미쓰에이의 해체에 안타깝다고 반응했습니다. 
사실 올해 8월 멤버 중 수지와 페이는 재계약을 했지만 민과 지아는 재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해체 수순을 밟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일부의 팬들은 당연한 수순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많은 그룹들이 아이돌 표준 계약 기간인 7년을 넘기지 못하고 해체를 선언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본인이 좋아하는 그룹이 '마의 7년'을 넘기지 못하고 해체의 수순을 밟는 것은 아닌가 염려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인기 있는 걸그룹이 되는 것도 어렵지만 그 인기를 계속 유지하는 건 더 어려운 일 같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이 언급한 것처럼 이후에도 미쓰에이 4명이 다 잘 됐으면 좋겠네요!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