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샤이니 활동 재개, 중국 네티즌 반응은?

 

그룹 샤이니가 2월 일본 공연을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해 12월 18일, 멤버 종현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후 해당 공연은 잠정 중단된 상태였는데요. 
지난 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2월 일본 공연을 최종 결정했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편지에서 멤버들은 "샤이니의 모든 무대에 종현이 함께한다는 생각으로"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떨지 지금부터 알아보시죠. 

 

 

- 너희는 종현의 꿈을 안고 계속 나가는거야.

 

 


- 5HINee

 

 


- 우리는 영원히 함께야, 샤이니팬은 여전히 너희 팬이야, SHINee 화이팅, 종현도 항상 함께할거야

 

 


- 우리 종현아

 

 


- 10주년

 

 


- 다시는 헤어지지 말자

멤버들이 편지를 통해 말한 것처럼 종현은 항상 샤이니와 함께 할 것이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또한 샤이니는 앞으로도 5명 그룹이라며 5HINee 라고 댓글을 단 팬도 있었습니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샤이니입니다. 
항상 밝은 모습으로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