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씨엔블루 정용화 경희대 부정 입학 의혹, 중국 네티즌 반응은?

 


 

 

그룹 씨엔블루의 정용화가 경희대 부정 입학 의혹이 화제입니다. 
지난 16일 서울지방경찰청에서 경희대 교수 A 씨와 아이돌 그룹 멤버 B 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라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아이돌 그룹 멤버 B 씨가 정용화라는게 밝혀지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용화는 부정입학 논란에 휘말리면서 자필 사과문을 게시하기도 했는데요.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떤지 함께 알아보시죠!

 

 

 

- 본인은 박사를 할 생각이 없었다고 하네, 교수랑 매니저가 연락해서 신청하고, 10월에 면접에 불참하고, 2달 후 면접에도 불참, 0점 처리되고, 그리고 교수가 회사로 가서 면접이 통과되고, 통과된 후에는 휴학 신청해버렸네. 원래는 조사 협조 대상일 뿐인데 폭로된 거구나. 음....., 이건 빠지기 힘들 거 같은데, 잘 처리되지 않으면 정용화는 계속 발목 잡히겠어.

 

 


- 재계약 안 하면 큰일 날 거야

 

 


 

- 재계약 안 할 것처럼 보이는데

 

 


- 2년 전이랑 똑같네, 붕어빵인가

 

 


- 음모의 냄새가 나는데

많은 네티즌들이 섣부른 판단을 자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비난하는 팬들도 있었지만 일단은 자제하고 추후의 조사 경과를 지켜보자는 반응이 많았는데요. 
어떤 조사 결과가 나올지는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