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정현 호주 오픈 4강 진출! 중국 네티즌 반응은?

 


 

 

한국의 테니스 선수 정현이 4강에 진출했다는 소식입니다. 
정현은 24일 호주에서 열린 '2018 호주오픈'에서 세트 스코어 3-0의 완승을 거두며 4강으로 진출했는데요. 
한국인 메이저 대회 최대 성적을 갱신한 것은 물론 최고 랭킹까지 경신하며 명실상부 한국 테니스의 신성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중국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함께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을 알아보시죠. 

 

 

 

- 일본에는 니시코리가 있고, 한국에는 정현이 있구나, 부럽네 중국 남자 테니스도 파이팅이야!

 

 


- 와, 아시아의 빛이 나왔군 전에는 니시코리가 있고, 후에는 정현이 있네, 중국 남자에서도 한 명 나와봐라

 

 


- 아시아의 진정한 빛!

 

 


- 마지막 판짜기가 만점이었어!

 

 


- 결승전에서 정현이랑 에드먼드랑 붙었으면 좋겠다

많은 네티즌들이 '아시아의 빛'(亚洲之光)이 나왔다며 놀라워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사실 정현 선수나 손흥민 선수처럼 외국에서 실력이 출중한 선수가 나오면 
'아시아의 빛'(亚洲之光)이라는 표현을 댓글에서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국가를 넘어서 아시아권의 나라 모두에게 자랑거리라는 말이겠죠!
정현 선수와 비슷하게 일본에는 '니시코리 게이'라는 테니스 선수가 있습니다. 
89년생으로 정현 선수보다는 7살 더 나이가 많지만 2014년 'US 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실력 있는 선수입니다. 
정현처럼 아시아권 선수들 사이에서 보기 드물게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정현 선수가 부지런히 따라가야 할 선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동안 역대 최강의 아시아 테니스 선수라고 불리던 '니시코리 게이' 선수를 넘어서 아시아 최고 성적에 도달할 수 있을지 
중국과 한국뿐 아니라 모든 아시아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글=최현승 (崔炫承) (gustmd1113@hanmail.net)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