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 군 입대, 중국 네티즌 반응은?

 

출처 : 뉴스원

 

지난 27일 오후 2시,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현역으로 입대했습니다. 
현재 빅뱅의 멤버들 중 탑, 지드래곤, 태양이 모두 군 복무를 하게 되면서 당분간 빅뱅의 완전체는 볼 수 없게 되었는데요. 
그런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인지 지드래곤이 입소하는 길을 많은 팬들이 함께 배웅해주었습니다. 
중국 팬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함께 알아보시죠! 

 

 

- 하느님이 보호하셔서 다치지 말고 아프지도 말고 무사히 돌아오길

 

 

 

 

 

 

 

 

 

- 지용이 형 부대에서는, 혼자 술집에서 라면 먹을 필요 없고, 작곡하느라 철야할 필요도 없고, 잠시 담배를 피울 수도 없지만, 훈련은 몸을 건강하게 해주고, 큰 스트레스도 없을 거야. 군대에서는 머리에서 뭔가 생각해내면 바로 작사 작곡할 수 있을 거야, 아마 전과는 다른 장르의 음악이 나오겠지. 이런 좋은 일들이 있을 테니 건강해, 돌아오기를 기다릴게.

 

 

 

 

 

 

 

- 꽃이 필 무렵에 다시 만나자

 

 

- 돌아오기를 기다릴게, 슈퍼스타

 

 

 

 

 

 

 

- 기다릴게 우리 형

많은 팬들이 지드래곤이 무사히 제대할 때까지 기다리겠다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남성 팬과 여성팬 모두 지드래곤을 '우리 형'이라고 부르는 모습이었는데요. 
많은 팬들이 지드래곤을 호감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한편 지드래곤의 제대 일자는 2019년 11월 26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글=최현승 (崔炫承) (gustmd1113@hanmail.net)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