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세상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결정을 내린 한 남자,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은?

 

출처 : 微博

 

우리는 삶 속에서 다양한 결정의 순간을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결정의 순간을 맞이하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하남성의 궈지웨이郭济伟씨의 사연이 웨이보 상에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의 슬픔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궈지웨이씨의 동생과 어머니는 하남성의 한 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당했는데요, 동생과 어머니 모두 심각한 부상을 입어 생명이 위험한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습니다. 사고 당시, 동생은 수술을 하면 살아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었고, 어머니는 수술을 하더라도 그저 반 년 정도만 연명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었지만, 궈지웨이씨가 두 사람의 수술비를 모두 감당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결국 궈지웨이씨는 어머니의 수술을 포기하는 결정을 내릴수 밖에 없었는데요,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결정을 한 뒤에 그가 흘리는 눈물에 중국의 네티즌들 역시 안타까움을 보였습니다. 그의 소식에 대한 중국 네티즌의 반응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좋아요를 눌러서 궈지웨이씨가 볼 수 있게 해주세요. 궈지웨이씨 '하남성 도로 구조 기금'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어요!

 

- 기부 방식말고도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결국 소중한 생명이잖아요 

 

- 확실하게 말해주세요. 병세가 위중해서 치료를 못 하는 건가요, 아니면 돈이 없어서 병원에서 치료를 안해주는 건가요? 이건 원칙의 문제에요. 25년 동안 일하면서 각급 병원에 다 있어봤는데, 지금까지 정규 병원에서 돈이 없다는 이유로 살릴 수 있는 환자를 포기하는 건 못 봤는데요, 단 한 번의 예외도 없었어요.

 

- 이런 상황이야말로 크라우드 펀딩이 필요한 상황이죠. 하지만 이런 상황에 있는 사람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쓸 줄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 오히려 사회보험, 개인보험의 혜택은 다 받고, 집안 조건도 좋은 사람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하는 걸 보면 참 부끄럽지도 않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 생각지도 못한 일이 다른 사람에게 발생하면 사고이고, 자신한테 발생하면 비극이죠. 그리고 보험은 위험이 찾아왔을 때 최후의 존엄입니다. 

 

궈지웨이씨가 처한 상황에 대하여 네티즌들은 안타까움을 표시하며,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묻거나,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의문을 제기하고 있었습니다. 인생은 결정의 연속이라고 하지만, 궈지웨이씨가 마주한 상황은 누구든 마주치고 싶지도 않고, 마주해서도 안 되겠지요. 궈지웨이씨의 사연이 많은 이들에게 알려진만큼, 그가 필요한 도움을 얻어 하루라도 빨리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글 = 유재일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