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정부, 대만 자유 여행 일시 중지

중국 문화관광부는 8월1일부터 47개 도시 대륙 거주자의 대만 개인 여행 방문을 중단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같은 공고를 낸 해협양안관광교류협회는 "현재의 양안 관계를 감안한다"고 명기해 대륙 주민들의 대만 개인 여행을 중단키로 했다.

 

중국은 2011년 대만 자유행을 개방했다. 8년 뒤 시험 중단의 직접적 원인은 '현재의 양안 관계'가 좋지 않다는 지적이었다.

 

이에 앞서 대만관광협회 커무저우(柯牧洲) 부이사장은 베이징, 허베이, 톈진, 산둥, 지린 등의 성시가 8월1일부터 모든 허가 신청을 보류한다고 밝혔다고 대만 중앙일보가 보도했다.

 

커무저우 부이사장은 “과거 대륙 경찰이 최대 단체관광객만 제한하고 개인통행증 신청을 멈추지 않았다”며 “이번 조치는 '매우 비정상적'이라며 최악의 경우 올해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대만행 관광객이 70만명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만의 자유 통행 개방 도시는 베이징, 상하이, 샤먼, 톈진을 포함한 47개 도시에 달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