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화 ‘뮬란’에 중국 초호화 배우 총출동

공리·견자단·이연걸 등 출연…내년 3월 북미 개봉

 

영화 ‘뮬란’에 공리, 견자단, 이연걸 등 중국 최고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첫 예고편 발표에서 복식 고증이 잘못됐다며 한동안 홍역을 치뤘지만 영화 제작을 순조롭게 진행돼 새로운 예고편이 발표되면서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는 내년 3월 북미를 시작으로 전세계에서 개봉된다.

 

5일 디즈니가 영화 ‘뮬란’의 새 중문예고편과 북미예고편이 발표됐다. 유역비가 연기한 화목란이 더 많은 부분이 나온 것 외에도 중요 역할을 맡은 중국 배우인 공리와 견자단, 이연걸도 모두 등장했다.

 

중국 대륙 언론 관찰자 사이트는 6일 "디즈니 영화 '뮬란'이 2020년 3월 전 세계 개봉할 예정 있다"고 보도했다. 많은 유명 연기자가 이 영화에 참여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예고편에 장군 역을 맡은 견자단과 마녀 역을 맡은 공리가 처음으로 나왔다. 몇 시간 뒤에 발표한 북미 버전 예고편에서 더 많은 장면들이 나왔다. 예를 들어 공리가 독수리로 변신한 화면, 그리고 황제 역을 맡은 이연걸도 등장했다.

 

앞서 ‘뮬란’ 첫 예고편이 나오자 ‘푸졘토루(福建土楼)’, ‘몽골갑(蒙古甲)’, ‘남북조(南北朝) 분장’ 등 내용이 많은 논란을 일으켰고 5개월 만에 또 다시 예고편을 새로 발표했다. 이번에는 중국 버전도 새로 나왔다. 그만큼 디즈니는 최초의 중국인 공주 영화를 제작하면서 거대한 중국 영화 시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는 것을 내비치고 있다.

 

중화권 톱스타 공리, 견자단, 이연걸이 잇따라 등장하면서 '뮬란'은 2020년 3월 27일 북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