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72%

京津地(베이징, 톈진, 허베이 지역) 2+26도시의 청정난방율

72%

京津地(베이징, 톈진, 허베이 지역) 2+26도시의 청정난방율

 

중국은 京津地(베이징, 톈진, 허베이 지역) 대기 오염 전파 통로를 "2+26"도시로 나누어 정하고 있다. 최근 북쪽 지역의 청정에너지 난방 작업 진전이 예상을 넘어, 2+26도시의 청정 난방율이 72%에 달했고, 그 결과 경제적 사회적 효과와 이익이 뚜렷하다.

 

그 중 도시지역의 청정 난방율은 96%에 달했고, 현(縣)정부 소재지와 도농 경계지역의 청정 난방율은 75%, 농촌지역 청정 난방율은 43%로 모두 목표 달성을 초과했다.

 

이에 따라 중국은 뚜렷한 경제적 및 사회적 효과를 거두었다.

 

첫 번째는 인민의 만족감이 뚜렷하게 향상되었다. 북방 지역은 가을과 겨울철 초미세먼지 일수가 줄어들었고, 특히 京津地 지역의 공기개선은 더욱 뚜렷하다.

 

둘째는 대기오염물질 저감 기여가 두드러진다. 청정난방 이래, 북쪽 지방에서는 개별 석탄 소비량이 대폭 줄었다. 이산화유황78만t, 질소산화물38만t, 비화학유기물14만t, 미세먼지(입자성물질) 153만t이 저감되었다.

 

세 번째는 이러한 청정난방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열개발, 바이오 매스 등의 청정 이용기술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