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의 미국내 급격한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미국정부가, 17일 부터 영국으로 부터의 모든 입국을 전면 봉쇄하기로 결정했다.
영국과 함께 바로 이웃한 아일랜드까지 미국 입국금지 국가에 포함되었다.
며칠전인 11일, 유럽발 여행자의 입국을 금지할 때도, 이 두 국가만큼은 예외로 했었다.
그러면서 한가하게 재선 운동까지 벌이며 자신만만하다고 했던 트럼프대통령이, 며칠사이에 완전히 태도를 바꿔, 미국의 최고 동맹국이라는 영국에 대해서 까지 문을 닫아버린 것이다.
요즘 미국언론앞에선 트럼프 대통령의 안색이 그 전과는 많이 달라졌다. 피곤이 역력한 표정이다.
연일 확장되는 세계적인 ‘셧다운’ 앞에서 지구인들은 이동의 자유를 잃었다. 문자 그대로 혼돈속에 지구전체가 빠진 것이다.
이날 미 국방부도, 5월 11일까지 장병과 가족의 미국 내 이동을 제한한다는 지침을 내렸다.
트럼프는 더 나아가, 미국내 내국인과 미국인 전부에 대해 여행 제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지난 며칠동안 미국 주요 공항은 유럽발 귀국행렬이 이어지면서 입국심사대 앞은 온 종일 북새통을 이뤘다.
이 광경을 전하는 미국언론 조차도, 바이러스가 퍼지기 좋은 환경을 우리 스스로 만들고 있다고 조롱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미국내 수많은 도시의 수퍼마켓에서는 생필품 사재기로 인한 불화가 잇따라 신고되고 있고, 총기판매상 앞에는 총과 실탄을 사재기하기 위해 기다리는 장사진의 풍경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취임이후 중국을 압박하고 무시하면서 안하무인으로 행동했던 트럼프에 대해 중국 네티즌들이 조롱바가지를 쏟아내고 있다.
트럼프의 안색이 좋지 않아 보여, 또 보아하니 악수하는 모양도 이랬다 저랬다 엉망이네 ㅎㅎ
재선하려로 표만 보다가... 일찌감치 해야했던 조치를 안하더니... 이제야 금지령 내렸네... 근데 좀 늦은 것 같네 그려 ㅋㅋ
트럼프 방역대책 하는 꼴이 사람들 많이 실망시키는 구만...
영국은 그럼 EU 국가의 입국을 봉쇄 할까 안할까?? 만약 안 막는다면 EU 나라 사람들이 다 영국으로 갈 것이고.... 그럼 영국인은 미국으로 도망갈텐데... < 근데 미국이 영국의 입국을 막아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게 됐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