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트럼프, 재선하려고 외국입국금지 미루더니, 요즘은 안색이 않좋네 ㅋㅋ

미국 코로나 대책에 우왕좌왕하는 트럼프 비꼬는 중국 네티즌 문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의 미국내 급격한 확산을 막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미국정부가,  17일 부터 영국으로 부터의 모든 입국을 전면 봉쇄하기로 결정했다.

 

영국과 함께 바로 이웃한 아일랜드까지 미국 입국금지 국가에 포함되었다.

 

며칠전인 11일, 유럽발 여행자의 입국을 금지할 때도, 이 두 국가만큼은 예외로 했었다.

 

그러면서 한가하게 재선 운동까지 벌이며 자신만만하다고 했던 트럼프대통령이, 며칠사이에 완전히 태도를 바꿔,  미국의  최고 동맹국이라는 영국에 대해서 까지 문을 닫아버린 것이다.

 

요즘 미국언론앞에선 트럼프 대통령의 안색이 그 전과는 많이 달라졌다. 피곤이 역력한 표정이다.

 

 

연일 확장되는 세계적인 ‘셧다운’ 앞에서 지구인들은 이동의 자유를 잃었다.  문자 그대로 혼돈속에 지구전체가 빠진 것이다.

 

이날 미 국방부도,  5월 11일까지 장병과 가족의 미국 내 이동을 제한한다는 지침을 내렸다.

 

트럼프는 더 나아가, 미국내 내국인과 미국인 전부에 대해 여행 제한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

지난 며칠동안 미국 주요 공항은 유럽발 귀국행렬이 이어지면서 입국심사대 앞은 온 종일 북새통을 이뤘다.

 

이 광경을 전하는 미국언론 조차도,  바이러스가 퍼지기 좋은 환경을 우리 스스로 만들고 있다고 조롱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미국내 수많은 도시의 수퍼마켓에서는 생필품 사재기로 인한 불화가 잇따라 신고되고 있고,  총기판매상 앞에는 총과 실탄을 사재기하기 위해 기다리는 장사진의 풍경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취임이후 중국을 압박하고 무시하면서 안하무인으로 행동했던 트럼프에 대해 중국 네티즌들이 조롱바가지를 쏟아내고 있다.

 

 

트럼프의 안색이 좋지 않아 보여, 또 보아하니 악수하는 모양도 이랬다 저랬다 엉망이네 ㅎㅎ

 

 

재선하려로 표만 보다가... 일찌감치 해야했던 조치를 안하더니... 이제야 금지령 내렸네... 근데 좀 늦은 것 같네 그려 ㅋㅋ

 

 

트럼프 방역대책 하는 꼴이 사람들 많이 실망시키는 구만...

 

 

영국은 그럼 EU 국가의 입국을 봉쇄 할까 안할까??  만약 안 막는다면 EU 나라 사람들이 다 영국으로 갈 것이고.... 그럼 영국인은 미국으로 도망갈텐데... < 근데 미국이 영국의 입국을 막아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게 됐다며... >


사회

더보기
중 교육부, 학교에서 서예 등을 통한 한자 쓰기 교육 강화하도록 주문
“한자 쓰기 교육을 강화하라!” 중국 교육 당국이 전국에 이 같이 통지했다. 특히 서예를 통한 전통문화 계승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사실 서예는 한자를 학습하는 가장 좋은 도구다. 아름다운 글씨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히고, 고전을 필사하면서 읽게 되는 장점이 있다. 국가 차원의 서예교육 강화라는 점에서 한국 서예인들의 부러움을 사는 대목이다. 30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교육부는 지난 25일 웹사이트를 통해 전국 학교에 이 같은 내용의 ‘초·중등학교 표준화 한자 쓰기 교육 강화에 관한 고시’를 통보했다. 중국 매체들은 이번 《통지》가 “시진핑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의 지도 하에 도덕적 인품 함양과 인민 육성의 기본 임무를 관철하고 교사와 학생의 언어 및 문화 소양을 향상시킬 것을 요구한다”고 전했다. 매체들에 따르면 이번 통지는 학생들이 글을 쓸 때 올바른 앉는 자세와 펜 잡는 자세를 익히고 좋은 글쓰기 습관을 기르도록 훈련해야 함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또 표준화된 한자의 문자와 쓰기 능력을 올바르게 익히고, 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며, 한자에 포함된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깊이 이해하도록 지도하도록 하고 있다. 통지는 총 8개의 기본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