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4,589만 대 , 중국 2019 스마트 스피커 시장출하 댓수

지난해 대비 109% 증가, 중국 인터넷 디지털 디바이스 시장 확대일로.

 4천 5백 8십 9만 대

 

 최근 IDC는 "IDC 중국 스마트홈 디바이스 시장 분기 추적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 중국의 2019년 연간 스마트 스피커 시장 출하량은 4589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10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알리바바와 바이두, 샤오미의 점유율이 중국 시장의 9할을 웃돌고 있다.

 

 이 중 알리바바는 1년 1561만 대로 1위를 차지했고, 바이두는 1490만 대로 2위를 차지해 278.5%, 샤오미아이는 278.5% 증가했다.

 

 한편 IDC는 현재 신종 바이러스의 폭발이 스마트 오디오 시장에 영향을 미쳐, 2020년 1분기 중국 스마트 스피커 시장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8% 감소할 것이라고 보았다.

 

 그 후 에는 전년 동기 대비 9.8%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