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195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중국 국제 화물운송 편수

1195

 

 중국 민항국은 브리핑에서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중국 국제 화물운송 편수는 1195편으로, 코로나 19 발생 이전의 1014편을 넘어 발생 전보다 17.85%나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민항국 수송사 2급 순시관인 근군호는 국제항공 화물 운송 비용을 지속적으로 낮추기 위해, 민항국이 최근 5개 분야 16개 정책 조치를 내놓았다고 밝혔다.

 

 민항발전기금 면제, 공항 요금 인하, 항공관료와 항공 등유 수입 가격 인하 등을 포함, 요금 인하를 적극 추진하고, 특별 수송 임무를 맡은 화물운송편과 전세 항공기에 대한 보조금을 배정한다.

 

 이와 동시에, 민항국은 화물 운송 노선의 항공편 허가를 대폭 간소화했다.

 

 국제선 정보 시스템을 개방하여 중외 항공사의 화물 운송 항공편 신청을 하루 24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3월 화물운송 전세기 528편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4.47배이고, 2019년의 연간 초과 근무 전세기 총량의 4분의 1에 육박한다.

 

 한편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글로벌 산업 사슬을 반드시 보호해야 한다고 밝혔다.

 

 8일 인민일보(人民日報)에 따르면 리커창 총리는 전날 마르크 뤼테 네덜란드 총리와 전화 통화에서 네덜란드에 의료 물자 제공을 약속하면서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리커창 총리는 중국은 네덜란드를 포함한 국제 사회와 협력해 전 세계의 공중위생과 안전을 수호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중국은 상업 채널을 통해 네덜란드에 긴급히 필요한 의료 물자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 총리는 "중국과 네덜란드 모두 자유무역을 지지한다. 전염병 방역에 협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양국은 글로벌 산업 사슬 및 공급 사슬을 유지 및 보호하고 국제 화물의 원활한 운송 보장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뤼테 총리는 중국의 의료 물자 제공 등에 뜨거운 감사를 표하면서 중국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