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학생 선물 인기 10대 브랜드 차트

1위 : gtd

2위 : 디엔샹 (典上)

3위 : 셩주앙 (盛庄)

4위 : 중화지도학사

5위 : 애련각 (婉恋阁)

6위 : 천례성방 (天礼星坊)

7위 : 샹디 악세사리 (响笛饰品)

8위 : 치아오리장 (巧礼匠)

9위 : 정미사

10위 : youenmei (优恩美)

 

중국에서 학생 선물로 주기 좋은 선물 브랜드는 무엇이 있을까?

 

phb123 사이트가 판매량과 소비자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학생 선물로 인기 있는 브랜드 10위를 선정했다. 이 브랜드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는 다음과 같다.

 

1위 : gtd

gtd 브랜드는 창립 이후 지금까지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다이어리, 펜 등 문구류를 판매하고 있다.

 

2위 : 디엔샹 (典上)

텀블러, 펜, 다이어리 등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3위 : 셩주앙 (盛庄)

텀블러를 판매하는 브랜드로, 문화적 색채와 고객 생활의 질을 중시하는 브랜드이다.

 

4위 : 중화지도학사

중국의 지도 출판 사업을 번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로, 각종 지도와 관련된 서적을 판매한다.

 

5위 : 애련각 (婉恋阁)

유리 공예와 관련된 브랜드로, 독특한 컵과 액자 등을 판매한다.

 

6위 : 천례성방 (天礼星坊)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7위 : 샹디 악세사리 (响笛饰品)

 

8위 : 치아오리장 (巧礼匠)

각종 장식품을 파는 브랜드로, 스토어를 인터넷에 개설해 네티즌들이 오프라인 스토어와 같은 상품을 온라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9위 : 정미사

주로 경영 업무용 소모품으로,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하다.

 

10위 : youenmei (优恩美)

저장성에 공식 스토어를 가지고 있으며, 어린 아이들을 위한 분유 브랜드로 유명하다.


사회

더보기
중국 '전문 학사' 제도 상용화되나
중국에서 ‘전문학사’ 양성이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다. 최근 정저우철도직업기술대학이 2025년 단독 시험 모집 요강에서 여러 전공에서 학사 졸업생을 모집한다고 명확히 밝혔다. 대졸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전문 직업교육을 하는 과정이다. 이에 따라 ‘학사→전문학사(본승전)’ 현상이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사실, 직업대학이 학사 출신을 모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 광둥 영남직업기술대학은 최근 2년간 기술 자격증을 다시 취득하려는 학사 및 석사 졸업생을 모집했고, 누적 인원이 150명을 넘었다. 산둥 칭다오 기술사양성학원은 2009년부터 ‘대학생 기능사반’을 개설해 지금까지 10여 기를 운영했으며, 이들 중에는 산둥대, 베이징과학기술대 등 ‘985’, ‘211’ 대학 출신 학사 졸업생도 있었다. 단지 고등직업학교가 단독 모집에서 학사생을 모집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일부 학사생들이 다시 전문 기술을 배우기 위해 ‘재진학’을 선택하기도 했다. 심지어 최근 몇 년간 직업학사 교육이 점차 자리 잡으면서, 일부 고득점 수험생들이 명문대를 포기하고 직업학사대학을 택하기도 했으며, 이는 사회 전반의 직업교육에 대한 편견을 지속적으로 뒤집고 있는 흐름이었다. 이러한 현상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