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북호랑이 많은 하얼빈에 역병이 만연하니, 호랑이 보다 더 무섭구만..."

하얼빈(哈爾濱)에 들어온 외부 환자가 순식간에 50여명을 집단 감염시켰다는 소식에 대한 중국 네티즌 반응

 

 

중국 최북단 헤이룽장성의 성도 하얼빈에, 코로나 19 수퍼전파자가 등장해, 상주인구 1천만명이 넘는 대도시가 초비상 사태를 맞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분류되었던,  북부 헤이룽장(黑龍江)성 하얼빈(哈爾濱)에 최근 들어온외국유학생 한 명으로 인해,  신종폐렴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순식간에 무려  50명이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단 감염을 일으킨 이른바 수퍼 전파자는, 지난 달 19일 미국 유학중 고향인 하얼빈으로 돌아온 20대 여성인 한(韓) 모씨로 추정된다.

 

시의 역학조사결과에 따르면, 이 한씨로부터 감염된 이웃의 친척이, 다른 병으로 병원에 입원중인 지인과 식사를 하면서 감염시켰고, 이 지인은 또 병원에 돌아가 입원하던 중 같은 병원 입원환자들과 의료진 약 30여명을 순식간에 감염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이로써 헤이룽장성은 지난 29일동안 신규확진자의 순증이 없었던 청정지역의 기록이 깨졌고, 시민들 사이에서는, 지역사회 감염과 병원 감염의 방역이 얼마나 중요한 지 회자되고 있다.

 

하얼빈(哈爾濱)시의 집단 감염을 계기로, 지역감염에 대한 경각심이  다시 고조되면서, 중국 네티즌 반응이 뜨겁게 달아 올랐다.

 

 

"이번 쓰라린 교훈이 잘 가르쳐 주고 있구먼...  역병이 만연하면 그 위험이 호랑이 보다 더 무섭다는 것을.... "

 

( 하얼빈시가 소재하는 헤이룽장성에는 이른바 동북호랑이라고 불리는 야생 호랑이가 아직도 많이 서식하고 있고,  하얼빈시에는 중국에서 가장 큰 호랑이 생태사육장도 운영되고 있기에...)

 

 

" 자, 엄중히 문책하자 ! "

 

 

"제발, 버텨주세요 ! "

 

 

"환자 한 명을 소홀히 한 것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감염시키다니...  이번에 뼈아픈 교훈을 얻었으니, 부디 하얼빈시가 이 교훈을 중하게 여기고, 방역을 적극 보완했으면 좋겠다... "

 

 

" ( 입국하면서 ) 코로나 검사만 하고 바로 친구들 모임 가졌다구 ? 그래서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던 모양이네??  확진자들이 되어 격리 병원에서 다시 만나겠구만 ?? "

 

 

" 어떻게 확진 병력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식사들을 하는 거지?? 공공장소에도 마구 나 다니고 ??  기냥 집에 죽치고 있으면 안되나?? "


사회

더보기
중, 올 동계스포츠 관광 적극 나선다... 지난 빙설 시즌, 관광객 동기 대비 38% 증가, 관광 수익 동기 대비 50% 상승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을 잡아라!' 중국 당국이 겨울철 소비 진작을 위해 ‘동계 스포츠 관광 촉진’에 나선다. 지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이후 꾸준히 늘어난 동계 스포츠 관광 소비를 올해는 보다 적극적으로 끌어올린다는 게 중국 당국의 복안이다. 실제 지난해 중국의 동계 관광객은 전년보다 38%, 같은 기간 관광수익은 50% 는 것으로 집계됐다. 8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은 최근 최근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지원대책을 밝혔다. 중국 당국은 지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이후 매년 늘고 있는 중국 내외의 동계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최대한 활용한 관광 촉진 정책을 펼치기로 했다. 실제 발표에서 중국 문화관광부 자원개발사 송기후 책임자는 “중국 관광연구원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스키 시즌 동안 중국의 빙설 관광객 수가 전년 대비 38% 증가했으며, 관광 수입은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말했다. 2023-2024 스키 시즌 동안 하얼빈시는 관광객 8700만 명 이상을 유치하며 전년 대비 300% 증가했고, 관광 수입은 1,248억 위안(약 24조 2,9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500% 증가하여, 빙설 “차가운 자원”이 “뜨거운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