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국 항모 4척 중국전진배치, 60여대 전략폭격기 폭탄싣고 명령기다린다?

 

미국과의 긴장관계가 극도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매체와 전문웨이보등 SNS 상에는, 미국의 무력사용이라는 극단적 상황에 관한 예측과 관련 논평들이 넘쳐나고 있다.

 

중국 소후왕의 유명 군사웨이보는 어제 러시아 매체의 보도를 인용해, 미국이 이미 4척의 항공모함을 중국전선을 향해 배치했으며, 이와 함께 항모에 탑재된 약 300여대의 함재기들도 미사일과 실탄을 장착한채 탑재돼 실전대비태세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신꾸어처뤼에( 新国策略/신국책략) 라는 웨이보는, 미국항모 4척의 배치는 지난 3일 러시아매체가 보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러시아매체보도를 인용한 소후 웨이보는 이어, 미국 공군도 작전에 돌입해 약 60여대의 B-2 , B-52H전략폭격기가 중국부근 우방국에 위치한 6개의 미공군기지에서 실전용 포탄을 탑재한 채 명령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 소후웨이보는 이 모두가 중국을 공격하기 위한 미국의 군사행동이 임박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미국내 각종 모순들이 임계치에 다달았기에, 이에 대한 미국민의 시선과 매국내 정치적 공격을 외부로 돌리기 위해 트럼프가 모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라며, 중국은 이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갖춰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 소후웨이보는, 일찌기 환구시보의 후시진 편집장이 중국은 더 많은 핵무기를 생산했어야 했다며, 지금이라도 더 많은 핵무기를 개발해 보유해야 한다고 한 주장을 다시 횐기시켰다.

 

후시진 환구시보 편집장은, 과거 이 논조의 사설에서 , 비록 이 위기가 지나고 트럼프이외의 그 누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미국이 중국을 경계하고 적대시하는 정책에는 큰 변화가 있을 수 없다면서, 미국의 극단적인 선택과 군사행동을 방비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었다.

 

그는 향후 십 수년안에는 미국의 핵 항공모함등 미국의 군사력 이상을 추월하기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에서, 중국이 준비할 수 있는 건 핵무기라면서, 최소 천 기 이상의 핵무기를 보유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사회

더보기
시 주석, 전문 언론인 양성 대학 70주년 맞아 "당 사상 선전에 기여해 달라"고 편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언론 방송 전문대학인 중국촨메이대학 설립 70주년을 맞아, “당의 사상 선전에 새로운 공헌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시 주석이 당 사상 선전을 얼마나 중시하고 있는지 잘 보여주는 방증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지적이다. 중국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시 주석은 최근 중국촨메이 대학 설립 70주년을 맞아 교직원과 학생들에 축하 서신을 보냈다. 시 주석은 서신에서 “대학 창립 70주년을 맞아 대학의 모든 교직원, 학생, 직원, 동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새 시대 새 여정의 시작을 맞아 더욱 도덕적 청렴한 인재를 양성하고 개혁과 혁신을 심화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특히 “교육 및 과학 연구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당에 봉사할 수 있는 고품질 뉴스 및 커뮤니케이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 달라”며 “당의 선전, 사상 및 문화 사업의 발전에 새로운 기여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촨메이대학은 지난 1954년에 설립된 중앙방송국 기술인재 양성반이 전신이다. 이후 2004년 베이징방송연구원에서 중국촨메이 대학으로 명칭을 바꾸었다. 학교 설립 70주년을 맞아 중국전매대학의 모든 교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