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4억 중국시장넘어 세계로 수출중인 중국 생수브랜드 탑 5.

 

1위 : 农夫山泉 ( 농푸샨츄안)

 

 

농푸산츄안 생수 브랜드는, 1996년 저쟝성 항저우시( 浙江省杭州市) 에서 생수 한품목으로 시작해, 소비자들의 인정과 신뢰를 얻어, 생수부문의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이후,  과일쥬스 커피음료등 종합음료브랜드로 전국각성에서 무섭게 확장 중이다.

 

지린성 창바이산( 长白山, 한국 백두산) 쓰촨성 어메이산 ( 峨眉山)중국내 명산각지에 8개의 수원지를 확보하고 중국 전역의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깨끗하고 맛있는 물로 인정받고 있다.

 

2위 : 怡宝 (이빠오) 

 

1990년에 중국남부 광동성의 대형수퍼마켓 체인점들을 석권한 화룬그룹 ( 华润)이 ' 중국에서 처음으로 물을 사서 먹는다" 는 컨셉을 심어준 생수 브랜드이다. 

 

따라서 중국의 생수판매와 품질기준등을 맨 처음으로 만들어 왔던 중국 생수업계의 가장 맏형이라고 할 수 있다.

 

3위 : 景田百岁山 (징 티엔 바이 쉐이 샨 / 간텐)  

 

 

1992년 광동성 선쩐의 한 회사가,  광동성 북부의 자연보호구역의 백세산( 百岁山) 이라는 이름의 심산유곡에서 광천수를 개발해 판해해오고 있는 브랜드이다.

 

이 생수브랜드는, 중국내 시장에서도 브랜드파워가 작지 않지만, 특히 광저우 상인들이 세계각지로 많이 진출한 궤적을 따라 세계 각도시에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중국산 생수이기도 하다.

 

현재 미국, 캐나다, 러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홍콩, 마카오, 마셜군도등 전 세계에 200여 개 도시에 수출거첨을 마련해, 세계화에 성공한 중국 생수브랜드이기도 하다.

 

4위 : 娃哈哈 (와하하)

 

 

이 와하하 생수는 지앙수성 항저우시의 와하하 (娃哈哈 / '애기가 하하하 하고 웃는다'는 뜻에서 만든 회사이름)그룹에서 생산하는 것으로,  원래 이 그룹은 회사이름이 말해주 듯, 1987년 회사설립초기에는 유아 어린이용 과자나 음료를 만들던 회사였는데,  크게 성장해 음료와 식품업계에서 탑 레벨의 명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 회사는 생수병 브랜드 상표에, 미국으로 이민간 중국화교의 혼혈아로 태어나 중국의 가요업계에 진출해 성공한 왕리홍( 王力宏) 이란 혼혈가수의 얼굴을 아예 인쇄해, 어린이나 소녀들의 인기있는 생수로 각광받아 왔다.

 

2020년 올해 5월 와하하 생수회사는, 지난 1998년부터 22년동안 사용했던 모델을 바꾸었다.

 

1976년생인 왕리홍이 이제 45살이 되었기 때문이다.

 

와하하 생수는 , 타이완출신의 아역배우출신의 쉬광한 ( 许光汉.30) 의 사진을 라벨에 붙혀, 주로 나이 어린 소비자들의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5위 : 康师傅 ( 캉스프 )

 

 

캉스프(康师傅) 는 그 모체가 원래 타이완의 소도시에서 공업용유지를 만들어 팔던 중소기업이었는데, 1978년 중국의 개혁개방으로 타이완회사들이 중국의 대륙진출이 허용되자,  당시 사장이던 아버지의 4형제가 의기투합해 대륙에 진출해, 현재 중국 대륙 최고의 라면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한 전설적인 그룹이다.

 

이 브랜드의 생수는, 자연 그대로의 광천수를 판매하는 것과 달리, 칼륨( 钾)과 마그네슘(镁)등 특수영향소를 소량 첨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기능성음료로 광고하며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