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8일연휴중 대도시 관광객폭증, 도심 편의점 매출 증가율 50% 약진

 

중국 국내내수경제의 회복을 위해, 올해 추석국경절연휴를 8일간 최장휴가로 늘린 중국에서는, 국내관광객들이 몰린 베이징 상하이등 대도시들의 편의점 매출이 평균 50 % 이상 폭증하면서, 연휴경기를 톡톡하게 누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베이징 신징빠오 ( 新京报/ 신경보) 등 주요매체들이 연휴 이후 다음날 일제히 보도한 바에 따르면, 중국 편의점가운데 무인계산대와 배달서비스까지 하고 있는 삐엔리펑 ( 便利蜂 편리봉,  Bianlifeng)체인의 편의점은,  중국 전역의 약 20개 도시에서 영업중인 1,600개 매장의 하루 매출이, 연휴 이전에 비해 평균 50% 중가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평균을 넘어 약 100%까지 증가한 가맹점들도 상당수 보고됐다.

 

분석에 따르면,  베이징 상하이 난징등의 주요 관광지 주변과 인구이동이 활발했던 주요 고속철 역과 버스터미널, 그리고 대형호텔등 숙박시설 주변의 편의점이, 연휴대목의 덕을 많이 보았다고 보도했다.

 

신징빠오등 중국매체들은, 특히 전국규모단위의 편의점체인가운데 가장 늦은 지난 2017년 2월에야 시장에 진입한 삐엔리펑 ( 便利蜂 편리봉,  Bianlifeng)체인의 편의점의 매출 약진과 증가가 두드러졌다고 보도했다.

 

 

매체들의 분석에 따르면, 그 이유를 이 편의점 브랜드는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갖추고 무인계산대 운용비율이 높은 데다, 편의점영업으로는 처음으로 간편식과 음료등를 배달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는데, 거주용 오피스텔주변의 가맹점들을 중심으로, 8일간의 연휴중 집에서 간편음식과 음료들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들이 크게 늘어 높은 매출상승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테크웹 ( TechWeb ) 이라는 인터넷매체는, 기존 편의점브랜드에 비해 후발주자인 삐엔리펑 ( 便利蜂 편리봉,  Bianlifeng)체인본부가, 연휴 기간동안 집을 떠나 다른 도시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충분하게 준비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방역에 필요한 풀품 3종 세트(의료용 마스크, 무수세 소독액, 알코올 솜) 상품들을 다양하고 많이 준비했던 탓에 큰 매출을 발생시켰다고 보도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