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첫 코로나19백신 접종허가신청, 올해말까지 1억명 접종할 분량 생산할 것

 

중국관영 신화통신은 오늘 , 중국최대의 국영 제약회사인 시노팜이 자사가 개발해 생산중인 코로나19 예방백신의 접종허가를 당국에 신청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시노팜 즉 중국의약그룹은 지난 8월부터 당국의 대량생산허가를 받고, 자회사인 중국바이오 (CNBG)가 연구개발한 코로나19백신을 중국바이오 산하의 베이징과 우한연구소의 생산시설에서 백신완제품을 생산해 오고 있다.

 

당시 당국의 대량생산허가를 받은 뒤, 중국의약그룹의 류징전 회장 겸 당 서기는, 시노팜의 백신는 2회 접종형으로 개발됐다면서 올해 연말까지 2억 도스, 즉 1 억명이 접종받을 수 있는 양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시노팜의 류진전회장은 그동안 여러차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물론, 중국의약그룹의 연구진등 약 10만명이 자원해서 2상임상까지 성공한 시노팜의 코로나19 예방백신을 접종했고, 한 건의 부작용도 없었다고 밝힌 바 있다.

 

류회장은 이달 초 중국에 주재하는 다수 대사와 외교관들이 자사의 자회사인 베이징 바이오연구소를 견학한 자리에서, 중국당국과 기업의 해외근무자들과 국내 방역필수요원등 약 100만명에 대해 자사의 코로나19백신을 이미 접종했다는 사실을 밝히면서 역시 단 1건의 부작용사례가 보고된 바 없다는 발표를 했다.

 

중국의약그룹(시노팜)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은, 지난 여름 자국에서 2상까지의 임상시험을 통과하고, 이후 3상실험은 현재 브라질과 아랍에미레이트등 해외 10여 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중이고, 브라질에서 임상실험대상자가 숨진 사건의 경위 보고와 함께, 최근 중국의약국에 해외의 임상 3상 실험의 중간결과를 보고했다고 알려졌다.

 

브라질에서 시노팜 백신의 3상시험도중 숨졌다는 대상자의 사인은, 시노팜의 백신과는 무관한 다른 요인에 의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 신화통신의 시노팜백신의 접종승인신청 보도와 관련해, 2020년이전에 일반인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실제접종이, 올해 12월 안에 중국이 세계최초로 시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라고 글로벌타임스등 중국매체들이 후속 보도를 내보냈다.

 

또 중국매체들은 현재 시노팜백신에 대한 대규모의 3차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브라질의 집단 감염사태가 세계에서 가장 엄중한 상황이기 때문에, 중국당국의 접종승인이 떨어지고 자국민들에 대한 대량 접종이 실시되면, 브라질에서는 3상 임상 결과를 기다리지 않고 역시 시노팜의 백신이 대량접종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세계 최초로 자국민들에 대한 고로나19 백신의 대량접종이 중국과 브라질에서 거의 동시에 시행될 가능설이 매우 커졌다고 볼 수 있다.

 

한편 브라질의 상파울루주는 이미 시노팜이외의 제3의 중국개발백신인 시노백의 백신 약 4천 600만명 분의 코로나 19백신의 수입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