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온라인 영어 교육 인기...플랫폼 상위 10위 발표

 

중국의 교육사업은 사장 핫한 사업 분야 중 하나다. 중국의 교육열은 한국에 비해 높으면 높았지 겵코 낮지 않기 때문이다. 문제는 인구 수다. 20세 미만 인구를 대략 5억이라고 보면 5억 명이 매일 배우기 위해 돈을 쓴다는 곳이 중국 교육시장이다. 

그 중에서도 영어 교육시장은 가장 핫한 아이템이다. 20세 미만의 학생들은 물론 그 이상의 대학생, 심지어 직장인도 영어를 배우기 위해 지갑을 열기 때문이다.

과거 한 때 한국에서 영어 발음을 잘 하기 위해 혀 수술을 했었던 적이 있다. 이 같은 현상은 2000년대 초반 중국에서도 유행을 했다.

하지만 중국이 어떤 나라인가. 시진핑 주석이 등극하고 나서 중국은 영어 교육시장이 과열되자 대입학력 고사에서 영어 비중을 대폭 낮췄다. 자연히 영어 시장은 찬바람이 불었다. 

하지만 최근 중국에서 영어 교육 시장은 온라인 교육의 발달과 어린이 영어에 대한 부모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일대일 어린이 영어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 일대일 어린이 영어 플랫폼의 교육 수준과 경쟁 우위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2021년 2월 25일, iiMedia Consulting은 "2020년 중국 온라인 일대일 어린이 영어 플랫폼 순위"를 발표했다.

 

1위: 阿卡索

2위: VIPKID

3위: 51talk青少儿英语

4위: 伴鱼少儿英语

5위: DADA英语

6위: 米拉外教

7위: ABC360

8위: 说客英语

9위: GOGOKID英语

10위: Gogo Talk 少儿英语

 

황혜선 hss@kochina21.com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