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재테크 어플 Top 5

재테크 

돈을 모으는 방법이다. 이 것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게 있을까? 

중국은 지금도 관운장을 신으로 모시는 사람들이다. 관운장은 의리와 재산을 지키는 신이라고 믿는다.

그런 중국이니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나라, 어느 국민보다 높다는 것은 쉽게 이해가 된다. 아무리 돈을 좋아한다고 해도 중국인만큼 좋아하기는 힘들다는 말도 있다.

중국인들은 그래서 재테크 앱에도 관심이 높다.

돈을 사랑해 '전귀'라고도 불리는 중국인들이 사랑하는 앱에는 남다른 게 있을 수 있다. 당신도 관심을 가질만 하다는 의미다.

 

1. 왕이 온라인 网易有钱

간결하고 고화질인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지출 하나하나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단순하고 효율적이며 고급스러운 인터페이스로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2. 와차이 挖财

재테크 관련 앱의 선두주자로 많은 장부 기록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지금은 갈수록 내용이 풍부해지고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 재테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다.

 

3. 루진소 陆金所

든든한 배경이 있고, 서서히 안전하다고 할 수 있는 데다 재테크 상품도 다양하고 수익도 좋아 많은 사용자들이 선호한다.

 

4. 수이서우지 随手记

장부 기록 프로그램 안의 오래된 앱으로 내용은 풍부하고 초보자에게는 앱 안의 강력한 기능에 경탄할 것이다.

 

5. 마이차이푸 蚂蚁财富

알리페이와 연동되는 제품으로 조작이 간편할 뿐 아니라 앱을 다운받을 필요가 없어 포인트까지 챙길 수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