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족욕기 브랜드 Top 5

 

“他人劝我洗足眠,倒床不复闻钟鼓”

(타인권아세족면, 도창불복문종고: 권하길, 족욕하며 주무시라. 깊은 잠에 아침 종소리도 못 듣는다네.)

족욕에 대한 고시(古詩)다. 송나라 소동파가 지었다.

소동파가 시로 족욕의 효과를 전할 정도로 족욕의 역사는 동양에서 오래됐다.

소동파는 다른 문장에서 "족욕을 하면 처음엔 그 효과를 못 느끼지만 100일이 지나면 그 효과가 크게 미친다"고 했다.

스스로 족욕을 즐겼다. 깊은 잠에 든다니, 수면의 질이 떨어지는 노인들에게도 권하고 싶다.

중국 중산층이 두터워지면서 다시 족욕이 인기다.

수면의 질은 물론 현세의 행복에 목을 거는 게 중국인이다. 중국에서 유명 족욕기 브랜드를 살펴봤다.

 

1. 난지런(南极人)

1997년 설립된 중국 국내 최초의 속옷 업체 중 하나로 시작한 南极人 은 성장하기 위해 소형 가전업계에 진출하였다. 높은 가성비로 지금까지 시장 점유율도 좋다.

 

2. 베이츠(蓓慈 Beici)

2015년에 설립된 Beici는 Beici Electric Co., Ltd.의 브랜드로 각종 족욕탕, 안마기, 안마의자 및 기타 건강 관리 제품을 주요 사업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국가 첨단 기술 기업의 명예 칭호를 받았다.

 

3. 창훙(长虹)

1958년에 설립된 사천창홍전기주식회사 산하 브랜드이다. 각종 가전제품의 생산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산하 제품은 중국 국내 시장에서 매우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여러 나라와 지역에까지 멀리 판매되고 있다.

 

4. 메이더(美的)

1968년에 설립된 중국 국내 유명 전기 제품 기업이다. 산하 제품군이 풍부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美的의 족욕기는 비록 제품군은 많지 않지만 큰 브랜드를 등에 업고 연구개발 실력으로 인해 시장에서도 좋은 소비와 평판을 얻고 있다.

 

5. 타이창(泰昌)

泰昌은 1992년 설립된 泰昌 그룹 산하 브랜드로, 주로 각종 족욕기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중국 족욕기 10대 순위 중 5위를 차지하였다. 산하 제품은 중국 국내 시장에서 매우 좋은 소비 평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다른 나라와 지역에까지 판매되고 있다.

 


사회

더보기
중국 '전문 학사' 제도 상용화되나
중국에서 ‘전문학사’ 양성이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다. 최근 정저우철도직업기술대학이 2025년 단독 시험 모집 요강에서 여러 전공에서 학사 졸업생을 모집한다고 명확히 밝혔다. 대졸자를 대상으로 새롭게 전문 직업교육을 하는 과정이다. 이에 따라 ‘학사→전문학사(본승전)’ 현상이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사실, 직업대학이 학사 출신을 모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다. 광둥 영남직업기술대학은 최근 2년간 기술 자격증을 다시 취득하려는 학사 및 석사 졸업생을 모집했고, 누적 인원이 150명을 넘었다. 산둥 칭다오 기술사양성학원은 2009년부터 ‘대학생 기능사반’을 개설해 지금까지 10여 기를 운영했으며, 이들 중에는 산둥대, 베이징과학기술대 등 ‘985’, ‘211’ 대학 출신 학사 졸업생도 있었다. 단지 고등직업학교가 단독 모집에서 학사생을 모집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일부 학사생들이 다시 전문 기술을 배우기 위해 ‘재진학’을 선택하기도 했다. 심지어 최근 몇 년간 직업학사 교육이 점차 자리 잡으면서, 일부 고득점 수험생들이 명문대를 포기하고 직업학사대학을 택하기도 했으며, 이는 사회 전반의 직업교육에 대한 편견을 지속적으로 뒤집고 있는 흐름이었다. 이러한 현상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