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인기 워터파크 Top 5...광저우 창룽리조트 1위

여름, 물놀이의 계절이다.

과거 중국에서  바캉스는 사치였으나,  최근은 완전히 달라졌다. 도시인들의 생활 기본이 된 지 오래다. 

베이징 등 곳곳에서는 워터파크가 만들어 업무와 여름 무더위에 지친 도시민들을 유혹하고 있다.  하지만 도시인근의 워터파크는 붐비기 마련이다. 

진정한 바캉스족이라면 좀 더 많은 짐을 싼다. 그래서 떠난다. 더 멀리, 더 나은 환경,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서. 

중국의 유명 워터파크들 살펴봤다.

 

1. 长隆水上乐园(광저우 창충리조트)  

국가 5A급 관광지인 광저우 창룽리조트 내에 위치한 전국 유명 워터파크로, 내부에 슈퍼스피커, 스피드스케이팅, 슈퍼스케이트보드 등 다양한 물놀이 설비를 갖추고 있어 2013년부터 2018년까지 6년 연속 세계 1위, 6년 연속 세계 최고의 20개 워터파크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 芜湖方特水上乐园 (우후팡트 워터파크)

우후팡트 워터파크는 수경뿐만 아니라 수상활동을 주제로 한 화동지역의 큰 워터테마파크이며, 내부는 그랜드스피커존, 조랑존, 키즈존, 카니발존 등 8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고 파도를 느낄 수 있으며, 해변의 멋을 즐길 수 있는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중국 최고의 워터파크 중 하나이다.

 

3. 武汉玛雅水上乐园 (우한마야 워터파크)

우한 마야 워터파크는 마야 문화를 테마로 이국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워터테마파크이며, 60여 개의 수상 레크리에이션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2019년 세계 워터파크 TOP20에서 15위를 차지한 바 있다.

 

4. 三亚·亚特兰蒂斯水上乐园(산야야터란디스수상공원)

연중 운영되는 세계적인 워터파크로 2019년 월드워터파크 톱20차트 16위에 올랐으며, 연간 12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관광지 내에는 19개의 다양한 기능의 미니 슬로프가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관광객들에게 적합하다.

 

5. 开封银基水世界(카이펑인지워터파크)

규모가 크고 시설이 잘 갖춰진 워터파크로 2019년도 방문객이 00만 명을 넘어 2019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워터파크 톱20에서 9위를 차지한 바 있는 세계 최고의 워터파크 중 하나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