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3분기 중국 냉장고 판매 Top 10 가전업체, 1위 하이얼

 

중국의 주류 가전이 TV에서 냉장고로 그 축을 욺기고 있다. 

사실 TV, 냉장고, 세탁기를 흔히 3대 가전이라고 한다. 일반 가정집에 이들 가전 제품은 없으면 안되는 것으로 꼽힌다. 그만큼 현대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다. 

TV는 대체로 거실 가운데에 놓여져 온 가족이 보게 된다. 집안 인테리어에 있어 가장 먼저 눈에 띄게 되는 전자 제품이다. 자연히 TV는 크고, 웅장한 프리미엄 가전으로 제일 먼저 자리를 잡았다.

다음이 냉장고다. 냉장고는 거실의 바로 옆인 부엌 가장 눈에 띄는 곳에 자리 잡는다. 가족들이 항상 오가며 냉장고에 보관된 음식과 음료 등을 섭취한다. 만약 손님이 와서 주방에서 식사를 하게 되면 역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마지막으로 세탁기는 사실 그동안 소음 문제, 용량, 기능 문제가 주된 것이었다. 하지만 최근 현대인의 생활이 더욱 단조로워지면서 세탁기 역시 프리미엄 디자인이 중시되고 있다.

중국의 국민생활 여건이 향상되고 인터넷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전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TV에서 냉장고로 바뀌고 있다.

최근 중국 현지 매체 소후닷컴(sohu.com)에 따르면 중국 가전 시장에서 TV 판매는 지속적으로 감소한 반면 냉장고 판매는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분기 중국내 냉장고 판매 순위 Top 10 가전업체에는 하이얼, 롱셍, 메이디, TCL, 지멘스, Meiling, 파나소닉, 하이센스, Konka, 샤오미 등이 포함됐다.

3분기 전자상거래 플랫폼 징둥닷컴(JD.COM)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냉장고 Top 4 모델은 다음과 같다.

 

1위 하이얼 535L 양문형 냉장고 (海尔535升对开门冰箱)

2위 메이디 607L 양문형 냉장고 BCD-607WKPZM(E)(美的607升对开门冰箱BCD-607WKPZM(E))

3위 롱셍 513L 십자 양문형 냉장고 BCD-513WD12FPA (容声513升十字对开门冰箱BCD-513WD12FPA)

4위 지멘스 502L 양문형 냉장고 K65L56SMEC (西门子502升对开门冰箱K65L56SMEC)

 

하이얼 535L 양문형 냉장고는 월 판매량이 2만 대를 넘으며 분기별 순위와 월간 판매량 순위 모두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가격이 타 냉장고 대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다.

메이디 607L 양문형 냉장고는 월 6000대의 판매량으로 2위를 차지했다. 메이디는 소형 가전 분야의 선두주자로 에어컨, 냉장고 등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롱셍은 1983년에 설립된 중국 대표 백색가전 기업 중 하나이다. 롱셍 513L 십자 양문형 냉장고 의 징둥 플랫폼 월 판매량은 약 5000대로 3위를 차지했다.

1847년에 설립된 독일 기업 지멘스의 502L 양문형 냉장고는 월 판매량이 4000대로 4위에 올랐다.

 


사회

더보기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 "2024년 GDP 130조 위안 초과", "2025년 글로벌 운명공동체 구축에 동참할 것" 강조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국내총생산(GDP)이 130조 위안을 초과할 것이라며, 2025년을 맞아 중국은 "인류 운명 공동체 구축에 동참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30조 위안은 한화로 약 2경6229조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시 주석은 중국 경제 강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과학자립국' 건설 목표도 재차 강조했다. 1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시 주석은 구랍 31일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신년사'를 발표했다. 신년사에서 시 주석은 "2024년은 평범하지 않은 한 해였으며 우리는 국내외 여러 도전에 직면했지만 이를 극복하고 중요한 성과를 이루어냈다"며 한 해를 회고했다. 그는 특히 중국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며 국내총생산(GDP)이 130조 위안(약 2경6229조원)을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식량 생산 또한 7000억kg을 돌파하며 자국민의 식량 안보를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신산업과 신기술 분야에서의 진전을 언급하며 "신에너지 자동차 연간 생산량이 1000만 대를 돌파했고, 집성회로, 인공지능, 양자통신 등 첨단 기술 영역에서도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달 뒷면 샘플 채취에 성공한 '창어 6호'와 남

문화

더보기
홍콩에서 연애 게임 캐릭터와 실제 현실에서 만나는 '이차원 연애' 유행
남자 친구 만들기 게임이 현실 속에 실행된다면? 게임 캐릭터같은 남자친구랑 하루의 완벽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다면 당신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나요? 좀 이상하게 들리는 질문이다. 돈을 주고 남자 친구를 만들고, 아무리 잘해준다고 해도 연애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까? 하지만 요즘 세대는 다르다. 홍콩에서 완벽한 남자 역을 사는 일일 데이트 ‘이차원 연애’가 유행하고 있다. 이차원이라 하는 것은 현실 3차원 속의 연애가 아니라, 2차원 게임 속의 연애를 현실로 이어간다는 의미를 포함한 것이다. 그런데 이 이차원 연애의 남자 친구들은 겉모습만 남자이지 실은 여성이 남자처럼 꾸미고 대행 역할을 해주는 게 특징이다. 그래서 홍콩에서 이 ‘이차원 연애’를 ‘cos-위탁’이라고 부른다고 BBC중국어 방송은 전했다. 코스프레의 코스와 역할을 맡기다는 위탁이 합쳐진 용어로 풀이된다. 실제 남성보다 어린 여성들이 접근하기에 여성이 더 안전해 남자 친구역을 여성이 맡게 됐다고 한다. 헌출한 키에 남성처럼 꾸미고, 데이트를 신청한 여성을 위해 하루 봉사를 한다. 대략 비용은 하루 500위안, 한화로 9만5000원 가량이다. 하루 데이트 경비는 신청한 여성이 같이 부담한다.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