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년 세계 MBA 프로그램 순위 Top 100, 中상하이재경대 24위 푸단대 27위

 

MBA는 경영학 석사과정을 말한다. 사실상 기업가 양성과정이다. 학위보다는 실무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세계 유수 MBA는 세계 유수 기업가를 양성하는 동시에 유수 기업가들의 교류의 장이기도 하다. 

글로벌 유수 MBA 수료증을 가졌다는 것은 그만큼 기업가 정신이 팽배하다는 의미다.

아쉽게도 아시아에서는 글로벌 Top 10에 드는 MBA가 없다. 아시아 기업가들의 정신이 제대로 계승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즈(FT)가 '2024년 글로벌 MBA 프로그램 Top 100'을 12일 발표했다. Top 10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University of Pennsylvania: Wharton

2위 Insead 

3위 Columbia Business School

4위 SDA Bocconi School of Management

5위 IESE Business School 

6위 Northwestern University, Kellogg School of Management

7위 MIT: Sloan

8위 London Business School

9위 Cornell University: Johnson

10위 University of Chicago: Booth

 

중국 대학으로는 상하이재경대(上海财经大, 24위)와 푸단대(複旦大, 27위) MBA 과정이 Top 30에 포함됐다. 

특히 푸단대 MBA 프로그램은 커리어서비스, ESG 및 탄소제로 교육 분야에서 아시아 1위를 차지했다. 또 졸업생 임금 상승률 분야에서 세계 2위, 커리어 개발 및 성장 분야에서 세계 3위에 올랐다.

푸단대는 FT MBA 프로그램 평가에 참여한 이후 지난 2013년 Top 100에 진입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Top 30에 포함됐다. 

정밍창(鄭明強) 푸단대 경영대학 부학장은 “ESG는 세계적인 이슈로 이미 국가 정책이 되었으며 기업 발전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향후 ESG 커리큘럼을 필수과목으로 지정하여 관련 지식을 심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푸단대 MBA 수강생은 한 발 앞서 사고해 나갈 줄 알아야 하고 ESG 경영철학도 잘 이해하여 향후의 글로벌 위기에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