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슈퍼주니어 4월 12일 리패키지 컴백!! 중국 네티즌의 반응은?

출처 : 뉴스원 News1

 

슈퍼주니어가 돌아옵니다!
오는 4월 12일, 정규 8집 ‘PLAY’(플레이)의 리패키지 앨범인 ‘REPLAY’(리플레이)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새 앨범인 ‘REPLAY’는 그간 슈퍼주니어가 선보였던 음악 스타일, 무대와는 상반되는 이색적인 콘셉트를 보여줄 것이라고 하는데요
현재까지도 각종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영원한 아이돌 슈주!
과연 중국 네티즌의 반응은 어떨지 함께 살펴보실까요?

 

 

- Play, Pause, Replay 이름들 진짜 센스 있다(최근 슈퍼주니어가 발매한 앨범 및 버전의 이름을 이야기하네요)

- 우리 기사님들 드디어 REPLAY 하네!!!ㅠㅠ4월12일에 꼭 만나요♥

- 슈주야 우리 여기 있어!!!! 지갑 주세요!!!(중국에서 지갑을 준다는 건, 애정표현이라고 하네요)

-  우리 동해한테 고백할래 ㅎㅎㅎ 다음 편에 더 멋진 오빠를 기대할래

 

 

센스 있는 앨범명과 함께 여전히 많은 팬들이 슈퍼주니어를 기다리고 있군요!
해동주말도 슈퍼주니어의 Replay가 얼른 Play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김상태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