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웨이보 반응] 김정은과 트럼프의 역사적인 만남, 중국 네티즌의 반응은?

 

출처 : News1

 

6월 12일 싱가포르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 간의 역사적인 조미정상회담이 열렸습니다. 지난 수 십년간 대립의 역사를 극복하고 만난 두 정상의 회담은 전 세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회담에서 보여준 두 정상 간의 악수는 대립의 시대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장면이라 할 수 있는데요, 중국의 웨이보에서도 두 정상 간의 악수 장면이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과연 이 역사적인 장면에 대하여 중국 네티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요?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막 수능을 마친 문과생들은 안도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 내가 본 것 중에 가장 오래 걸리고, 순탄치 않은 '장거리 연애'네

 

- 우리는 지금 역사적 의의가 큰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미래에 생각해볼 지점이겠네요

 

- 정치 시험 문제이니까 잘 알아두세요

 

- 역사를 목격하고 있네요

 

북한과 미국 간의 관계는 중국에 있어서도 중요한 관심사인만큼 중국 네티즌들 역시 깊은 관심을 보이며, 이번 회담이 가진 역사적인 의미에 대해 언급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회담에 대하여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어려움을 딛고 성사된 북미 정상 간의 회담, 이를 통해 동아시아 국제 사회에 평화가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희망합니다.   

글 = 유재일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