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
믿고 듣는 음원강자 ‘크러쉬’가 컴백했다. 크러쉬는 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EP 앨범 ‘원더로스트’ 를 발매했다. ‘원더로스트’는 지난 5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잊을 만하면’ 이후 2개월 만에 공개하는 새 앨범으로, 지난해 가을 발매한 미니앨범 ‘원더러스트’ 를 잇는 ‘원더’시리즈의 후속 앨범.
‘원더러스트’가 가을밤의 차분하고 자전적인 이야기를 주된 테마로 다뤘다면, 이번 앨범은 뜨거운 햇살과 시원한 바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크러쉬의 여름 밤’을 테마로 한 음악들로 가득 채웠다.
타이틀곡 ‘시리얼’은 크러쉬와 지코가 공동 작사, 작곡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맞이하는 특별한 아침, 그로 인한 행복한 감정을 시리얼에 비유하였다. 그 동안 ‘오아시스’, ‘버뮤다 트라이앵글’등을 함께 작업했던 두 아티스트가 이번에는 ‘시리얼’을 통해 다시 한번 환상의 조화를 선보였다. 크러쉬의 달달 하고 세련된 보컬에 지코의 리듬감 넘치는 랩 피처링이 더해져 ‘역대급 믿고 듣는 음악’이 탄생하였다. 특히 두 사람이 함께 작사한 ‘cereal 호랑이 기운 솟아나 나 지금/ cereal 그레놀라 널 볼 때마다/ i say oh my god see real she's real’과 같은 재치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현재 각종 음원차트내 걸그룹의 강세속에서 이 여름, 청량하고 감미로운 크러쉬의 보컬 ‘시리얼’ 차트 행보가 기대된다.
필자 강지현
<노래가사 중>
baby 난 널 볼 때마다 믿기지가 않아
너도 즐기고 있잖아
(모두 다 고개가 돌아가 돌아가)
어디서든 네가 받는 spotlight
질투 나서 안되겠어 다가갈래 난
내 몸에 달려있는 wi-fi
너한테 연결하고 싶은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