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국가대표 운동선수 42,000명, 한사람 한사람이 신중국을 위대하게...

중국의 방송제작 수준이 어느 새 세계적 수준으로 올라섰다는 평가가 빈번하다.

2020년 중국은,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70주년의 겹경사를 맞는 해로 여기고, 국가의 발전과 14억 인민의 단결 그리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기약하고 다짐하는 많은 행사와 캠페인이 집중되는 인상이다.

 

그 한 가운데 중국언론, 즉 신문과 TV가 자리잡고 중국의 위대한 부흥과 중국몽의 성취를 위해 격려와 단결을 고취시키고 있다.

 

특히 영상매체로서 중국인의 감성을 자극해 일체감과 위대한 중국의 부흥을 고취하는 TV의 역할과 영향력은 다대한 것같다.

 

그 중에서도 14억의 어마 어마한 수의 사람들을 중국이라는 두 글자로 묶어 일심동체와 동양특유의 일체감을 만들어내는 공익광고프로그램의 제작기법은 가히 예술적인 경지에 다다랐다는 평가가 적지 않다.

 

이 가운데 " 위대한 1 (하나)인 당신에게 경의를 표한다 " 는 타이틀을 달고 방송되는 공익광고의 내용을 소개한다.

 

14억 인민들 각자가 자신의 직업을 갖고 혼자 살아 가는 것같지만, 바로 그런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여 중국내 특정 직업직능집단을 이루고, 그 모든 직업과 직분들이 각각 소중한 가치를 가지고 14억 인민의 중국을 만들어 가고 있다는 그런 줄거리를 가진 공익광고이다.

 

정교하게 촬영한 영상과 음향 그리고 특수효과에 자막의 예술까지 갖춘 에술의 경지에 이른 광고를 글로 풀어쓴다는 것이 매우 쉽지 않겠지만, 몇 컷의 사진으로 그 의미를 풀어 본다.

 

 

" 당신은 서로 다른 분모 위의 하나 ( 1 ) "라는 자막이 깔린 화면에, 기계체조 평균대 종목의 스포츠선수가 등장한다. 

 

화면 오른 쪽의 숫자는 70 으로 신중국건국 70주년 기념 특별공익광고라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위에 설명한 화면을 풀 화면으로 캡쳐한 것이다. 전체 화면의 비율에 비해 스포츠 선수를 작게 잡아, 어떤 모수의 부분이라는 느낌을 형상화한 것으로 보인다.

 

 

" 힘든 훈련으로 어려운 연기를 환한 웃음과 함께 관중들에게 선사하는 위대한 당신은... " 

 

 

하나 ( 1 ) 이지만...  당신은 

 

 

1/ 42,000 이다 . 즉 42,000 명 중의 한 사람이다.  

 

 즉,  광활한 중국엔 이와 같이 관중의 환호와 환성을 자아내게 하는 훌륭한 스포츠 선수가 42,000명이나 된다는 것을....

 

혹은 42,000 이나 되는 많은 스포츠 선수들이 각자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오늘로 이렇게 뜨거운 땀을 흘리며 중국의 이름을 선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14억 중국 시청자들과 공유하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