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타오바오 인기상품] 타오바오 인기 검색어 급상승 순위!

출처 : 티엔마오(天猫)

3월 8일 부녀절(妇女节)을 맞아 타오바오(淘宝)와 톈마오(天猫)에서는 여왕절(女王节)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여왕절!! 
여왕절에 진행되는 각종 할인 행사가 온라인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네요.
3.8여왕절의 소식과 함께 지난 2월달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상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타오바오(淘宝)

1위를 차지한 상품은 중년여성 옷입니다. 검색 순위가 무려 154위나 상승했네요.
 

출처: 타오바오(淘宝)

봄을 맞이하면서 새옷을 사고 싶어지는 마음은 세계 어디나 똑같은 듯 합니다.
하지만 옷에서 아직은 쌀쌀한 감이 있는 초봄의 날씨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120위안(한화 약 20400원)에서부터 시작하는 가격은 매우 합리적으로 보이네요.

2위는 물광주사의료기입니다. 
 

출처: 타오바오(淘宝)


전문의료용부터 가정용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광주사의료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에 대한 중국 여성들의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를 알 수 있네요.
더불어 3.8여왕절에 가장 부합하는 상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피부 수분 보충에 효과가 좋다는데 저도 한번 써볼까 고민되네요.

3위는 이너 티셔츠입니다.

출처: 타오바오(淘宝)

어떤 스타일에든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필수템! 이너 티셔츠입니다.
중국 소비자들 역시 봄엔 꼭 필수인 티셔츠를 관심있게 찾아본 것을 알 수 있네요.
나들이 욕구를 자극하는 티셔츠들이 타오바오(淘宝)에 한가득이었습니다.
 

출처: 타오바오(淘宝)

2월 순위의 대부분은 패션 관련 용품들이었습니다.
4위의 원피스부터 시작해서 여성 잠옷, 여성 스웨터, 핸드백으로 이어졌고 8위에 거실등 이외에는
9위, 10위 역시 후드티와 여성 신발이었습니다. 

글=유재일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