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콩밀수 히로뽕 압수량 최대규모 최근 적발, 시가 3억 홍콩달러(약 439억원)에 상당

 

 

홍콩 공영방송 RTHK방송은 지난 2일,  홍콩 세관이 역사상 가장 많은 양의 마약인 메스암페타민(필로폰 주성분) 가루 500㎏을 밀수현장에서 발견해 이를 모두 압수했다고 보도했다.

 

홍콩세관의 최고 압수 기록을 세워준 이번 마약사건에서 압수된 마약은 금액으로 시가 3억 홍콩달러 ( 한화 환산 약 439억원)상당에 해당하는 막대한 양이라고 현지언론들이 전했다.한다.

 

이번에 적발된 마약은 '아이스' (ice)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것으로,  최초에 멕시코에 선적돼 한국과 베트남을 거쳐 홍콩에 도착해 머무는 기간동안에 압수한 것이다.

 

홍콩의 마약당국은 만약 이 마약의 적발과 압수가 한 발 늦었다면, 싱가포를 거쳐 최종소비지인 호주로 운송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