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인스타그램, 샤오홍슈(小红书) 인기 순위

샤오홍수(小红书) 중국에서 뜨는 새로운 어플이다. 

젊은이들이 자신의 자신의 옷과 코디를 공유하고, 각종 음식나만의 메이크업 영상, 귀여운 애완 동물 등을 공유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간단히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셈이다. 역시 남이 잘하는 것은 빨리 베껴야 성공한다. 

'미투전략' 샤오홍수는 그 자체도, 공유되는 콘텐츠 자체도 이 미투 전략에 기반하고 있다.

샤오홍수는 2013년 6월에 설립된 스타트업기업이다.

"중국의 모든 유행은 샤오홍슈(小红书)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샤오홍슈(小红书)의 메인컬러 중국 전통의 붉은 색 위에 하얀 색으로 샤오홍수를 한자로 쓰고 있다. 

샤오홍수의 슬로건은 "标记我的生活(나의 생활을 기록하라)"이다.

샤오홍수에서도 인기 블로거들은 또 있다. 다음은 샤오홍수 인기 블로거들 10선 이다.

 

1위. 尿尿是只猫 : 애완동물 블로거

 

2위. 骆王宇 : 뷰티, 메이크업 블로거

 

3위. 小山菜奈 : 옷, 미용 관련 블로거

 

4위. 安生的爸爸 : 애완동물 블로거

 

5위. 阿紫 : 옷, 미용 관련 블로거

 

6위. 肉松小贝 : 옷, 미용 관련 블로거

 

7위. 爱臭美的狗甜儿 : 뷰티, 메이크업 블로거

 

8위. 小颠kini : 뷰티 블로거

 

9위. 深夜徐老师 : 패션 블로거

 

10위. 刘巧巧 : 뷰티 블로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