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인구 1만명당 5G 기지국 26개 목표

 

중국공업정보화부가 오는 2025년까지의 정보통신산업 발전 계획을 담은 문건을 발표했다.

중국중앙방송총국(CMG)에 따르면 이번 문건은 정보통신산업이 경제·사회 발전 지탱, 국가 신형 디지털 인프라 구축, 네트워크 및 정보 서비스 제공 등의 기능이 있다고 명시하고 6개 항목의 20개 지표를 수치화했다.

문건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인프라 항목에서는 중국 내 통신 네트워크 인프라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또 중국이 세계 최대 규모의 5G SA(독립모드)를 구축하고 인구 1만명당 5G 기지국 26개를 세운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디지털 응용도 확대한다. 정보통신기술과 경제·사회 각 분야의 심도 있는 융합을 추진하고, 산업 인터넷을 생산·제조 핵심 단계로 확장할 것이라고 명시했다.

네트워크 및 데이터 보안도 강화한다. 정보 인프라 보안 시스템을 완비하고, 네트워크 데이터 보안관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은 현재 115만개 이상의 5G 기지국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 5G 기지국의 약 70%를 차지하는 수준이다. 5G 단말기 가입자 수는 4억5000만 가구로 전 세계 가입자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중국공업정보화부는 향후 실물경제, 민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5G를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